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홍종학 인사청문회 보고서 채택 무산

10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청문회를 준비하고 있다. 조문규 기자

10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청문회를 준비하고 있다. 조문규 기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이 무산됐다.
 
13일 오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홍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 안건을 논의하기 위해 전체회의를 열었다. 
 
산업위는 당초 이날 오전 11시 전체회의를 열고 홍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시도할 예정이었으나 국민의당이 앞서 오전 10시에 시작한 의원총회에서 이 문제에 대한 결론을 내지 못한 채 산업위 소속 의원들에게 결정을 위임하면서 일정이 틀어졌다. 
 
자유한국당 역시 이날 의원총회를 열고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 "장관으로서 부적격하다"는 입장을 당론으로 공식 확정한 바 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한국당 간사인 이채익 의원은 이날 오후 의총 도중 나와 기자들에게 "홍 후보자는 국민 눈높이 불일치, 서류 미제출, 국민 정서에 반하는 후보라는 입장을 갖고 있다"면서 "홍 후보자가 초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로서 부적격하다는 것을 당론으로 채택했다"고 말했다.
 
정은혜 기자 jeong.eunhye1@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