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수원대, 조장희 교수의 ‘뇌란 무엇인가?’ 특강 9일 개최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는 오는 9일 미래혁신관에서 뇌과학자 조장희 교수(수원대 뇌과학연구소장)의 ‘뇌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조장희 교수는 컴퓨터 단층촬영(CT), 자기공명 단층촬영(MRI), 양전자 방출 단층촬영(PET) 기기의 개발자이며, 최근 PET-MRI 융합기기 등의 첨단장비 개발에 큰 공을 세웠다.  
 
이번 특강은 ‘뇌 속을 손금보듯’이란 부제로 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 MRI 촬영시 나타나는 양상과 뇌의 구조를 손금처럼 부분적으로 나누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7T MRI가 고령화시대에 쓰이는 역할을 소개하면서 앞으로 파킨슨병, 알츠하이머 등의 질병을 예방하고 조기진단이 가능해질 수 있다는 내용으로 강연이 진행된다.
 
수원대 교양대학에서 주최하는 이번 강의는 열린 특강의 일환으로, 지난 학기에는 만화가 이현세의 ‘까치에게 듣는 천국의 신화’, 산악인 엄홍길 대장의 ‘히말라야, 나의 꿈과 도전’, 하상욱 시인의 ‘시팔이 활용법’ 등을 알려줬다.
 
김중신 교양대학장은 “이번 열린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성과 올바른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특히 이번 특강으로 본교에 자부심을 가지고 학생이 자기 자신에게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교양대학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보다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11월 16일(목)  미래혁신관 114호에서 고은 시인의 ‘시와 세계’ 특강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특강은 수원대학교 학생뿐만이 아닌 지역주민에게도 무료로 개방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