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울산소식]제2회 규제개혁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등


◇시, 제2회 규제개혁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울산시는 7일 오전 울산시청 본관 상황실에서 2017년 제2회 규제개혁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허언욱 행정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2018년 정부합동평가에 대비해 규제개혁 추진 실무부서와 구·군의 유기적인 협력을 끌어내 규제개혁 평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정부합동평가 규제개혁 분야 12개 지표별 추진실적 점검과 노력이 필요한 부진지표에 대한 문제점 분석을 거쳐 실적 제고 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편 시는 불합리한 규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중앙부처와의 협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가적 중점사업과 시 현안을 접목해 규제개혁 정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연합 자원봉사활동

(사)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복광)와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9개 기관은 7일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인 태연재활원에서 연합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자원봉사 공동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날 활동은 태연재활원 거주 장애인 100여명과 9개의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120여명이 장애인 인지능력 향상 프로그램과 이·미용, 제과제빵, 시설 및 전기 안전점검, 환경개선, LED 조명 교체 등을 진행했다.

9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은 사회공헌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과 행복도시 울산 만들기에 참여하기 위해 2015년 12월 울산시와 사회공헌협약을 맺고 2016년부터 9개 기관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 공공기관은 국민재난안전연구원, 근로복지공단, 도로교통공단운전면허본부,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동서발전(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석유공사, 한국에너지공단 등이다.

jhc@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