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진정한 브랜드 가치는 끊임없는 소통에서 시작

[BIZ REPORT] 2017 소비자의 선택, 60개 브랜드 선정
‘2017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이 지난 1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서울에서 열렸다. 2011년 시작한 ‘소비자의 선택’은 중앙SUNDAY가 주최하고 중앙일보와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7년 연속 수상한 미래에셋생명과 신한은행·로이첸을 비롯해 총 59개 업체, 60개 브랜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미래엔·지앤푸드·KYK김영귀환원수 등 3개 업체 브랜드는 5년 연속 선정됐다. 백미당·대노복지사업단·아발론교육 등 20개 브랜드는 올해 첫 수상 대상이 됐다.

신한은행, 바이오 인증 서비스
스피드메이트, 착한 정비 호평
지니뮤직, 인공지능이 곡 추천
여명808, 숙취 해소 부문 첫 수상

 
7년 연속 대상을 받은 미래에셋생명의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 두 개의 약속’은 종신보험 고유의 사망보험금 외에도 은퇴 이후 최저 생활자금을 보증한다. 생활자금 보증은 가입 시 고객이 지정한 연금 지급 시점부터 20년간 생활자금을 매년 자동으로 지급하는 기능이다. 오은상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본부장은 “차별화된 변액보험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환급률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 전체 변액보험 자산 가운데 63%를 해외자산에 투자하는 글로벌 관점에서 소비자에게 안정적 수익률을 제공하려 하고 있다. 신규 상장지수펀드(ETF) 6종을 활용하면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7년 연속 대상을 받은 미래에셋생명과 3년째 수상한 굽네치킨. [사진 미래에셋생명, 지앤푸드]

7년 연속 대상을 받은 미래에셋생명과 3년째 수상한 굽네치킨. [사진 미래에셋생명, 지앤푸드]

지앤푸드의 ‘굽네치킨’은 5년 연속 치킨전문점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매운맛 치킨 ‘굽네 볼케이노’가 인기를 얻으면서 굽네치킨은 지난해 매출 1500억원을 달성했다. 2015년 12월에 출시된 굽네 볼케이노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고추장 특제 소스를 발라 닭을 구운 것이 특징이다. 지앤푸드는 굽네치킨 브랜드를 통해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오븐 치킨을 선도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내산 냉장육만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버트보쉬코리아의 보쉬는 전동공구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18볼트(V) 신기술 배터리인 ‘에너레이서’에는 보쉬의 혁신 기술이 집약됐다. 1000W 유선공구에 버금가는 80% 향상된 전동력을 제공하며, 배터리 온도를 낮춰주는 배터리 냉각 기술인 ‘쿨팩’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 수명을 늘렸다. 18V 브러쉬리스 컷쏘(GSA 18V-32)는 빠르기와 정밀도, 6단계로 속도 조절이 가능해 작업 효율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작업 시 불꽃 튀김이 없어 안전하며 V형 핸들 디자인으로 공구 무게 밸런스를 균일하게 맞춰주는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박진홍 보쉬전동공구사업부 대표는 “보쉬 18V 브러쉬리스 충전공구 3종은 유선공구에 뒤지지 않는 효율성과 성능을 지녔고 강력한 힘과 내구성까지 갖췄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첫 대상의 영광을 안은 브랜드도 총 30개나 된다. 이마트가 지난해 7월 출시한 화장품 브랜드 ‘SCENTENCE(센텐스)’는 화장품 부문 대상을 처음 받았다. 향기를 뜻하는 영단어 ‘scent’와 문장을 뜻하는 ‘sentence’의 조합어다. 화장품 제조 전문회사인 한국콜마·코스맥스와 공동 개발을 통해 상품을 개발했다. 특히 기존 화장품 업체가 쓰는 정제수 대신 꽃수와 자체 개발한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좋은 향을 지닌 화장품을 개발하기 위해 세계적인 퍼퓨머 그룹과 손잡고 고심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7월에는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고양’ 1층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전국에 총 18개 매장이 개설돼 있다.
 
‘백미당’ 역시 올해 처음으로 디저트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매일 새벽 산지에 있는 전속 농장에서 신선한 재료를 공수하고 제철 농산물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백미당의 아이스크림은 유기농 우유만을 사용한다. 예천 지역에서 생산한 팥을 얹은 통통팥 아이스크림, 제주도의 특산물인 애플망고 아이스크림이 대표 제품이다. 2014년 9월 출시된 이후 현재 전국에 매장 71곳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 강남구 도산공원 사거리 인근에 있는 ‘백미당 공방’, 압구정 현대백화점 본점 5층에 위치한 백미당 1호 매장이 대표적이다.
 
 
김영민 기자 bradkim@joongang.co.kr 

포함의 아픔을 아직도 그대로...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