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수원대, LA한인상공회의소와 해외취업 및 국제교류 협력 추진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는 지난달 31일 미국 LA한인상공회의소(KACCLA-Korean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L.A)(회장 하기환)와 학생들의 해외취업과 공동창업, 국제교류 등을 상호협력하기로 협의했다.
 
미국 KACCLA는 LA한인상공회의소로서 미국의 한인 상공들이 미국 LA시 정부와 협력하여 LA 내 지역단체와 중소기업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LA한인타운 내 한인 비즈니스를 활성화에 주력하는 경제단체다.
 
이날 하기환 회장은 수원대를 찾아 학생들의 미주 해외취업, 인턴, 공동 창업 및 향후 교류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글로벌경상관과 미래혁신관(NIX)를 둘러보고 “수원대학교가 짧은 역사에도 훌륭한 시설들을 갖춰 감동했다”며 “다양한 교류를 통해 수원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인재양성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인수 총장은 “미국 KACCLA와 협력하여 수원대학교 각 전공별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미국에 주둔한 한인기업과 미국기업에 파견, 영어능력 향상과 실습위주의 전공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수원대는 전 세계 26개국 142개 해외 대학과 글로벌 협력관계를 구축했으며 교환학생 상호파견, 교수연구 및 학습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인 명문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국제적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