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글로벌모니터, 제 10회 글로벌마켓 공개토크쇼 개최

 국제경제 분석 전문매체 글로벌모니터가 오는 8일 오후 4시30분~6시30분 서울 여의도동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에서 ‘제10회 글로벌마켓 공개 토크쇼’를 연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이것은 거품인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다. 글로벌모니터에 따르면 지금 세계 경제는 기업 실적·전망이 호조인 가운데 전 세계 경제가 오랜만에 동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여기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상 최대 감세 및 규제 완화에 나서는 등 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덕분에 미국 다우ㆍS&P500ㆍ나스닥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이에 대해 글로벌모니터는 “그러나 복리효과의 착시를 교정한 차트를 보면 거품 여부에 대한 판단은 분석하는 이마다 다를 수 있다”고 진단했다.  
 
글로벌모니터는 “현재 거의 모든 자산시장을 거품이라고 진단한다면 이 거품의 성격과 향후 붕괴양상, 그리고 이후 전개상황과 대응방안 등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며 “거품이 아니라면 지금 장세의 성격 등을 다시 한번 재진단해 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토크쇼에는 ▶이진우 GFM 투자연구소 소장 ▶김한진 KTB투자증권 수석 연구위원 ▶김일구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상무) ▶안근모 글로벌모니터 편집장 ▶이공순 글로벌모니터 조사연구실장이 패널로 참석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문의전화는 02-790-9582.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