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홍준표, '박근혜 출당' 결정 임박..."출당 결정 가능성 크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당내 재선 의원들과 오찬을 위해 2일 서울 여의도 한식당으로 들어가고 있다. 임현동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당내 재선 의원들과 오찬을 위해 2일 서울 여의도 한식당으로 들어가고 있다. 임현동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3일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 문제를 직권으로 결정하기로 했다. 
 
홍 대표는 "(박 전 대통령 출당 문제에 대해) 오늘 중으로 결론을 내겠다"며 "그 결정에 대한 책임은 내가 지겠다"고 말했다고 강효상 대변인이 전했다. 
 
홍 대표는 이어 "국민은 박근혜 정권에 대해 부패하고 책임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며 "여기에서 우리가 벗어나야만 보수적통의 한국당이 새 출발을 하고 국민신뢰를 회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늘 퇴근 전에 기자간담회를 하고, 국민과 언론인 여러분께 직접 말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당초 박 전 대통령의 출당 문제를 결정키로 한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출당 문제를 표결로 결정해서는 안된다는 데 의견을 모았지만 친박계가 출당 의결에 반발하자 홍 대표가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김태흠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연합뉴스]

김태흠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연합뉴스]

홍 대표는 오후 기자간담회에서 박 전 대통령의 제명을 공식 발표할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친박계 의원들은 절차상 문제가 있다고 반발하고 있어 논란은 이어질 전망이다.
 

백민경 기자 baek.minkyu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