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 포커스] 지역 최초 지식산업센터 … 강남권까지 30분대, 탄탄한 배후수요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지역 최초로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인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조감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지역 최초로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인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조감도.

㈜유승종합건설이 올 분양시장의 ‘핫플레이스’ 가운데 한 곳으로 꼽히는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자족시설 4-1~2블록)에 지역 최초의 지식산업센터인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을 이달 중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근린생활시설·기숙사가 한 건물 안에 들어서는 복합형 단지다. 이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수도권 동북부 마지막 신도시인 다산신도시는 지금까지 단 한 가구의 미분양 주택도 나오지 않은 수도권 분양시장의 인기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이런 다산신도시의 노른자에 선보이는 수익형 부동산이라는 점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지하철 8호선 다산역 2022년 개통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지리적으로 서울에서 가까운 이점은 물론, 뛰어난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에 중앙선 도농역이 있고 8호선 연장선 다산역(가칭) 공사도 한창이다. 2022년 공사 중인 다산역이 개통될 경우 강남권까지 30분대면 갈 수 있게 된다. 물류 이동이 쉽고 업무활동 반경이 넓어야 하는 화물업체에게 필수적인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 구리IC를 이용하면 북부간선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진입이 쉬워 서울 도심은 물론, 수도권 각 지역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주변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는데다, 배후수요가 풍부해 투자가치가 높다. 우선 단지 바로 앞에 패션·F&B·라이프·금융·메디컬 등 다양한 MD 구성을 갖춘 스트리트 상가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예정돼 있다. 이 상가가 개장하면 시너지효과로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에 관련 업체 입주가 증가하는 것은 물론, 단지 내 상가의 투자가치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다 단지 인근 진건읍에는 29만㎡ 규모의 첨단복합단지인 그린스마트밸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걸어서 10분 거리 안팎에 도농·지금 행정복지센터(예정)를 비롯해 지금도농뉴타운, 부영e그린타운 등 1만 여 가구의 주거타운이 있다.
 
효율적인 구조와 평면 설계도 눈길을 끈다. 우선 가변형 벽체의 섹션 오피스형 구조를 적용해 개인 단위 투자자들의 투자비 부담을 최소화해 주는 것뿐만 아니라 입주업체들의 최소 단위 공간계획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 최고 6m의 층고 설계로 공간활용을 극대화 하고 층별 회의실(일부 제외), 옥상 미니 정원, 무인택배보관, 렌트카 서비스 운영 등 입주기업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5t 탑차의 진입이 가능하도록 주차 입구를 넓게 설계하고 화물 하역데크, 도어 투 도어(일부), 광폭도로 등을 갖춰 입주업체의 물류이동 편의를 높여줄 계획이다.
 
섹션 오피스형 구조, 기숙사동 별도
입주기업 근무자들의 독립생활을 돕고 주거 편의를 높여주기 위해 기숙사가 각각의 건물 안에 설치된다. 업무동과 분리된 별동형의 이 기숙사는 다인용 주거가 가능한 넓은 공간설계, 복층형 구조로 공간 효율성을 높인 누다락, 빌트인 시스템, 옥상정원 등이 적용된다.
 
분양가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있다.
 
문의 1566-0117
 
김영태 기자 neodelhi@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