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바람 부는 가을…독립영화 한 편 어때요?

1. 독립영화 한편 어때요? 
2. 독립영화란? 기존 상업자본에 의존하지 않고 창작자의 의도에 따라 제작한 영화 (출처 : 네이버)
3. 미국에서는 독립영화만 상영하는 극장이 많아 영화제작에 많은 도움을 주지만,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독립영화의 이익 구조가 명확하지 않아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4. 한국 독립영화 워낭소리(2009년) 기억 하시나요? 한국 독립영화는 특유의 감성, 느낌으로 점차 대중들에게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5. 최근 SNS 사용율이 높아지면서, 한국 독립영화는 <재꽃(2017)>에 대한 호평으로 영화 N차 관람 인증과 팬아트 등이 널리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6. JTBC에서도 영화 예능 “전체관람가”를 방송하며, 이 방송을 통해 얻는 수익 중 일부는 독립영화 진흥에 투자 된다고 하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7. 상업영화에서는 접할 수 없는 독립영화만의 매력은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8. "네이버 인디극장"이 제격입니다! 여러 독립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9. 조금 더 깊게 독립영화에 빠져보고 싶다구요? 전국 각지의 독립영화제에 가 보세요. 서울 독립영화제, 부산 독립영화제, 다양한 독립영화제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10. 독립영화 시네마를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홍대 KT&G상상마당에서 지금도 다양한 독립영화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11. 상상마당 시네마는 독립영화의 상영뿐만 아니라 제작도 지원하고 있어 영화 제작자와 관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올해 9월 11회 대단한 단편 영화제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2. 중앙일보 디지털 Lab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