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건설명가] 영국풍 스트리트형 상가, 상현역 역세권

광교 브릭스톤 
우미건설의 광교 브릭스톤(조감도)은 지하철 신분당선 상현역에서 220m 떨어져 있다.

우미건설의 광교 브릭스톤(조감도)은 지하철 신분당선 상현역에서 220m 떨어져 있다.

 

광교 최대 지식산업센터 내
아파트 단지, 업무시설 인근

경기도 광교신도시에 영국풍의 다이닝 스트리트형(보도를 따라 상가를 일렬로 배치하는 형태) 상가가 들어선다. 우미건설이 다음달 광교신도시 도시지원시설 17-1·2블록에서 분양 예정인 ‘광교 브릭스톤’이다. 광교 최대 지식산업센터인 ‘우미 뉴브’ 내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1만4806㎡, 총 133실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철 신분당선 상현역에서 직선거리로 220m 떨어져 있다. 지식산업센터인 우미 뉴브에서 발생하는 자체 수요와 인근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배후수요를 지닌 곳이다. 상업시설 이름 중 브릭스톤(Brickston)은 영국 런던 남부에 위치한 도시 브릭스턴(Brixton)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이곳은 프리마켓 상권이 발달한 것으로 유명한 곳이다. 우미건설은 이런 영국 브릭스턴 상권과 붉은벽돌 건물의 이미지를 좀 더 모던하고 세련되게 재해석했다고 설명했다. 영국 스타일의 웅장한 외관은 물론 테마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유명 음식점과 커피전문점 등을 배치할 예정이다. 또 지식산업센터 총 주차대수 약 780대(법정 주차대수 대비 약 200%)의 주차장을 마련한다. 상가 앞을 지나는 포은대로를 통해 용인 수지 방면이나 광교 중심권에서 오가기 수월하다. 인근 광교상현나들목(IC)과 동수원나들목을 통해 서울~용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인근 업무시설 종사자와 거주민의 고정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데다, 향후 조성될 법조타운 내 유동인구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문의 031-213-1500
 
황의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