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먹방’ TOP5

‘요리 방송’은 있어도 남이 먹는 것을 지켜보는 ‘먹는 방송’은 아직 생소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한국에서는 유튜브 등 인터넷방송을 통해 개인이 음식을 먹고 그 맛을 설명해주는 ‘먹방’이 인기입니다. 최근 한국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먹방이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요. “무얼 볼까”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한국인에게 유명한 ‘먹방 5인’을 뽑아봤습니다.
 
밴쯔, 구독자 수는 유튜브 10월 기준 175만5699명
[사진 유튜브 ‘밴쯔’]

[사진 유튜브 ‘밴쯔’]

밴쯔는 ‘먹방계1인자’로 불리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푸드 크리에이터로 꼽히는데요. 날렵한 몸매와 달리 햄버거 10개를 5분 만에 먹는 등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는 대식가로 유명세를 치렀습니다. 훈훈한 외모는 물론 맛있고 깔끔하게 먹는 모습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방송할 때를 제외하고는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등 하루 6~10시간 이상 운동을 하며 몸매를 관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먹방을 처음 접하거나, 한국에서 유행하는 음식을 알고 싶을 때 밴쯔 영상으로 시작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최근 해외 구독자가 많아지면서 영어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2014년 방송된 800만명 이상이 시청한 ‘불닭볶음면과 찐만두’ 영상입니다. 
 
엠브로, 구독자 수는 유튜브 10월 기준 55만3863명  
[사진 유튜브 ‘엠브로’]

[사진 유튜브 ‘엠브로’]

밴쯔와 ‘많이 먹는 BJ’로 양대산맥을 이루는 엠브로(MBRO)입니다. 일반인 남성보다 2배가량 큰 위 크기를 가졌다는 엠브로의 방송에는 항상 상 한가득 음식이 차려져 있는데요. 앉아서 치킨 10마리도 거뜬, 일반인의 한 끼인 라면 1봉지를 무려 17봉지나 먹는 등 엄청난 식성으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한때 185cm, 80kg 날씬한 외모였던 엠브로는 현재 먹방으로 인해 20kg 가까이 체중이 증가했다고 하니 말 다했죠. 남다른 말재간으로 먹방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먹방 콘텐트로는 ASMR 먹방인 ‘심야식당’과 한 방송에서 10000kcal 이상의 음식을 먹는 ‘대식 먹방’ 등이 있습니다.

 
BJ 떵개떵, 구독자 수는 유튜브 10월 기준 76만2005명
[사진 유튜브 ‘BJ 떵개떵’]

[사진 유튜브 ‘BJ 떵개떵’]

‘떵개’ ‘개떵’ 형제가 운영하는 먹방입니다. 동생 떵개는 어마어마한 식사량으로 최근 먹방계에 떠오르는 샛별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특히 ASMR 방송인 ‘리얼사운드’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먹방은 BJ가 시청자들과 실시간 대화를 나누면서 음식을 먹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런데 ‘리얼사운드’는 20분 내외의 짧은 영상에서 말없이 맛있게 먹는 모습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음식을 먹을 때 나는 소리를 듣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하네요. 라면, 치킨, 떡볶이 등 한국의 일반적인 음식뿐만 아니라 사탕수수, 알로에, 벌꿀 등 식탁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음식을 먹는 걸로도 유명합니다.
 
입짧은햇님, 구독자 수는 유튜브 10월 기준 23만823명
[사진 유튜브 ‘입짧은햇님’]

[사진 유튜브 ‘입짧은햇님’]

입짧은햇님은 보통 1시간정도 진행되는 먹방과 다르게 긴 방송시간이 특징인데요. 그 이유가 재밌습니다. 평균 2시간 길이의 방송에서 먹는 음식이 계속 추가되기 때문에 방송시간이 길어진다고 합니다. 먹는 음식의 양이 엄청나 ‘여자 밴쯔’로 불린다고 합니다. 콘텐트로는 '대식먹방' '술먹방' 등이 있습니다. 
 
프란, 구독자 수는 유튜브 10월 기준 28만2244명 
[사진 유튜브 ‘프란’]

[사진 유튜브 ‘프란’]

여리여리한 몸매라서 적게 먹을거라는 생각을 했다면 오해입니다. 웬만한 푸드파이터들도 먹기를 포기하는 ‘괴물 음식’(일반인이 먹기에 지나치게양이 많은 음식)을 거뜬히 해치우는 대식가로 알려져있는데요. 콘텐트로는 ‘괴물 음식’에 도전하는 ‘도전 먹방’ ASMR 방송인 ‘리얼사운드’ 외 남다른 요리실력으로 초밥, 핫도그 등 빅사이즈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는 ‘요리 먹방’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