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숨진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 부친은 누구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의 부친이자 김택진 대표의 장인이 양평군의 자택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된 26일 경찰이 사건 현장을 감식하고 있다. [독자제공=연합뉴스]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의 부친이자 김택진 대표의 장인이 양평군의 자택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된 26일 경찰이 사건 현장을 감식하고 있다. [독자제공=연합뉴스]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의 부친이자 김택진 대표의 장인이 26일 자택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윤 사장의 부친(68)은 딸들을 사랑한 평범한 아버지로만 알려져 있다.  
 
윤 사장 부친은 경기상고를 나와 서강대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산업은행에서 근무하다 한국증권금융으로 옮겨 상무를 지내고 2002년 퇴임했다.  
 
그는 ‘IT(정보공학) 큰딸, BT(생명공학) 작은딸’ 과학 자매를 키워낸 인물로 주목받았으며 주변에서는 그를 ‘딸들을 사랑한 평범한 아버지’로 평가했다.  
 
윤 사장은 지난 2003년 동아일보 칼럼에 “갑자기 화가 나는 상황이 되면 아버지의 ‘기다려 봐라’ ‘다 이유가 있어서 그랬을 것이다’ 하시는 말씀이 불쑥불쑥 떠올라 후회할 수도 있는 순간에 다시 한번 숨을 고르게 된다”고 적었다. 이어 “누구나 다른 템포로, 그리고 다른 고민과 생각들을 가지고 살아간다는 것, 그리고 남이 나와 같지 않다는 답답함을 이야기함에 앞서 그냥 조용히 내 일을 하는 것.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세상 사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다”고 밝힌 바 있다.  
 
윤 사장은 서울과학고를 2년 만에 조기 졸업하고 카이스트를 수석으로 졸업한 뒤 미국 MIT 미디어랩에서 3년 6개월 만에 박사학위를 취득해 ‘천재 소녀’로 불렸다. 1999년 방송된 SBS 드라마 ‘카이스트’에서 이나영이 연기한 천재 공학도의 실제 모델로도 유명하다. 2008년 11월 김택진 대표와 결혼한 윤 사장은 2015년 엔씨소프트 사장으로 승진했다.  
 
윤 사장의 동생은 미국 하버드대에서 신경과학 분야 박사학위를 받은 연구자로, 졸업논문이 생물학분야 세계적인 권위지인 ‘셀’에 실려 주목받았다.  
 
경기 양평경찰서에 따르면 윤 사장의 부친은 26일 오전 7시 30분쯤 양평군의 자택 주차장 옆 정원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시신의 목에 흉기에 찔려 생긴 것으로 보이는 외상이 있는 점 등에 미뤄 타살로 추정하고 수사를 하고 있다. 
 
이가영 기자 lee.gayoung1@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