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제 브리핑] 에몬스, 국제기능올림픽서 금메달 2개 外

에몬스, 국제기능올림픽서 금메달 2개
 
에몬스는 지난 14~19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린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 대회’에서 금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68개국, 1259명이 참여한 이 대회에서 한국은 총 8개의 금메달을 따 종합 2위를 기록했다. 에몬스는 목공과 실내장식 직종에서 각각 금메달을 땄다.
 
 
포스코, 평창올림픽 성공 기원 콘서트
 
포스코가 28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로비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 콘서트를 연다.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인 인순이와 ‘치즈’ 등의 신예 가수들이 무대에 오른다. 또 이날 공연장에는 문화체육관광부 ‘평창문화아트배너전’을 통해 공모 받은 올림픽 성공 응원문구를 배너로 제작해 전시할 계획이다.
 
KT, 해상 안전 솔루션 ‘마린내비’ 공개
 
KT는 25일 부산 벡스코에서 LTE 통신과 지능형 CCTV를 활용해 소형 선박의 충돌을 예방하는 해상 안전 솔루션 ‘마린내비’를 공개했다. 마린내비는 해상 교통 정보와 해상 상황 영상을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보여준다. 마린내비는 인공지능(AI) 기술의 일종인 딥러닝을 기반으로 접근하는 선박을 항해사에게 자동으로 알려주기도 한다.
 
 
신한카드, 페이팔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신한카드는 글로벌 지불결제 시장 1위 사업자인 페이팔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는 자체 모바일 플랫폼인 ‘신한 FAN’의 온라인 거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