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e글중심]2030세대 소개팅, '어플'이 대세라네요

 
[사진=중앙DB]

[사진=중앙DB]

 좋은 인연을 만나려는 20~30대 젊은들 사이에서 스마트폰 ‘소개팅 어플’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소개팅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대방의 프로필을 보고 마음에 드는 이에게 연락을 할 수 있다는 점이지요. 최근에는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상대방을 연결해주는 시스템도 도입돼 인기가 더욱 높습니다. 하지만 가짜 프로필을 등록해 이를 범죄 수단으로 악용하는 이들도 늘고 있어 우려 또한 커지는 실정입니다. 소개팅 어플을 보는 네티즌들의 시각도 각양각색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 어제의 e글중심▷[e글중심] 우리 애(犬)는 그럴 리 없다고요?

*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리앙
"소개팅 어플을 사용하면 좋은 점 1) 가뜩이나 좁은 공대 pool 안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것 2) 누구에게 소개팅 부탁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3) 어차피 커피 한잔 값인데. 친구한테 밥 사주면서 부탁하는 것보다는 싸게 먹힙니다. 잘 되서 친구한테 밥 사주는 것보다는 아무리 생각해도 싸게 먹힙니다. - 소개팅 어플을 사용하면서 안 좋은 점 1) 신원확인이 불가하다. 신원은 제가 알아 나가야하는데… 저의 경우에는 상대방이 화류계 여성인지 알 길이 없어서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사귀면 사귈수록 불안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그만큼 많은 정보를 내라고 했으면 가입 안했을듯해요. 2) 친구나 부모님한테 어디서 만났다고 말하기가 어렵다. 대부분 어플로 사귄 여자친구들은 극도로 숨기고자 했습니다." 
 ID 'ibmthink' 
#다음
“과연 저런 앱으로 만남이 가능이나 한지 의문이더군요. 한술 더 떠 여성회원들이 과연 실제로 존재하는 정상인인지(알바,로봇)조차도 의심되던데 말이죠. 저도 최근 몇 년 동안 기사상의 유명 소개팅 앱들 유료결제해서 적극적으로 이용했지만, 연결되는 경우는 가뭄에 콩 나듯 하는 수준, 채팅 상 무응답, 결제유도 의도가 다분히 보이는 등 기사처럼 장미빛 환상 그런 거 단언컨대 절대 없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ID '검은유령'
#네이버
"얼굴 예쁜 애들 사진 퍼오거나 사가지고 가짜 프로필 유령회원 만들어 여성 본인이 하트 날리는 게 아닌 관리자나 운영자가 하트 날려서 여자 친구 없는 남자들 들뜨게 만들어 ""심쿵 하트"" 구매하게끔 유도 Home으로 가면 누가 누구랑 연결됐다고 전체 메세지 띄워서 진짜 잘 나가는 것처럼 분위기 그럴싸하게 만들고 실제로 만남이 성사된 것 하나 없는데...."
 ID ‘asj1***’
#엠엘비파크
"예전에 친한 여자후배가 남자 이름 알려주면서 저희 계열사에서 근무하는 중인지 알아봐달래서 알려줬더니 엄청 화내더군요 소개팅 어플로 남자 만나서 사귀기로 했는데 실수로 본명을 흘린 모양이더군요. 가명으로 여자만나고…(중략) 알아봐줬더니 근무안하는 인간도 있었구요.. 저도 어플로 만나봤지만 전 그냥 명함주고 받았는데.. 주변에서 슬슬 어플로 만나서 결혼한다는 사람이 늘고 있는데 반면에 저런 부작용도 좀 있더라구요."
 ID '청담프리덤‘
#오늘의유머
"인스타나 페북같은 sns 메세지 와서 연결되어 연락 주고받다가 만나보려고 하시거나 소개팅 어플로 연결 되어서 만나보시는 분들!!!!!! 달달한 멘트나 이런 저런 거에 썸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거기에 너무 큰 의미부여는 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sns 메세지를 나한테만 보냈다는 보장이... 소개팅 어플에서 저 사람이 나하고만 연결되었다는 보장이 없거든요"
 ID 'sweet cat'
#네이트판
"멀어서 만날 생각도 없었고 그냥 심심할 때나 하소연 노닥거리는 정도였고 가끔 몇 주 동안 잊고 지내기도 했음. 그 정도로 옛날 그 심심이 정도? 랜선친구라서 편견이 있었나봄 (중략) 한 번 만나자해서 만났는데 완전 꿀잼이었음. 오랫동안 친했던 사람같고 생각보다 엄청 정상이었음. 걔도 내가 어떤 상황인지 그동안에 얘기 듣고 다 아니까 나를 이상하게 생각은 안함. 그래서 좀 더 친해지다가 엄청 오래 만났어요."
 ID '투애니싴‘
#뽐뿌
"모르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 자체가 별로이겠지만 소개팅을 해서 만났다가 안 좋게 헤어지는 거나 어플을 통해 만났다가 안 좋게 헤어지는 거나 안 좋게 헤어지는 건 똑같은 거 아닌가요??사람은 누구나 이중성을 갖고 있는건데, 소개시켜준 사람도 그 사람의 쓰레기 같은 모습을 본적이 없다면 모르는 일이죠. 방법이야 어떠했던 간에 진심이라면 상관없다고 봐요. 어플을 통해서 정말 자기 짝 만날 수 있으니까요 ㅎㅎ하지만 필터링이 소개팅보다 안 된다는 건 사실임."
 ID '데굴데굴데굴@@'

정리: 이유진 인턴기자
관련기사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