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진주소식] 도시소비자 초청 농업교실 운영 등





【진주=뉴시스】정경규 기자 = ◇진주시, 도시소비자 초청 농업교실 운영



경남 진주시는 소비자와 농업인, 농업기관의 효율적 연계를 통한 농업·농촌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소비자 농업교실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24일부터 11월 8일까지 10기로 나눠 동단위 여성단체 회원과 혁신도시 공공기관 가족 등 400여명을 농업현장에 초청해 단감 수확과 감식초 만들기, 계란을 이용한 빵 만들기, 유제품 이용 치즈와 요구르트 만들기, 농가에서 재배한 쪽, 감, 황련을 활용한 천연염색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첫째날인 24일에는 신안, 평거동 아파트 거주 주부 등 40여명이 참여해 금곡면 ‘풀결’ 천연염색 체험장에서 발효감, 황련, 쪽, 소목 등을 활용해 다양한 천연 색깔과 무늬 내는 방법을 배우고 스카프 염색을 체험했다.



이어 지수면 ‘우리아리 교육농장’에서는 계란을 활용해 맛이 좋고 몸에도 좋은 계란빵을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체험활동을 했다.



◇진주보건대, 자아성장 수기 공모 시상식



진주보건대학교는 24일 대학 대회의실에서 ‘제6회 독서를 통한 자아성장 수기공모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금상 1명(복지행정계열 김좌정), 은상 3명(복지행정계열 김덕수·백경환, 간호학부 이나영), 동상 5명, 장려상 8명의 학생들에게 상장과 상금을 전달했다.



지난 9월부터 약 1개월간 실시해 12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학생이 독서를 통한 성장변화를 수기로 작성해 봄으로써 자아성장과 독서습관형성을 기르고 대학의 독서문화 증진에 기여할 목적으로 열리고 있다.



◇경남도농업기술원, 한국작물학회 우수발표상 2명 수상



경남도농업기술원은 24일 전북 무주리조트에서 열린 2017년 한국작물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 참석해 문진영·신정호 연구사가 우수발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 연구사가 발표한 ‘경남지역 고구마 조기재배 기술적용 효과’는 최근 농가에서 확대되는 고구마 조기재배에 대한 기초 연구 및 현장 적용으로 다른 지역보다 한발 앞서 기술을 확립하고 현장에 보급한 것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 연구사가 발표한 ‘무인헬기 약제살포 고도에 따른 콩 톱다리개미허리노린재 방제 효과’는 벼 대체 작물로 논 콩 재배확대를 위한 무인헬기를 활용해 기계화율을 높이는 연구로 실용화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학술발표회는 ‘Post-genome 시대의 작물학 연구방향’이라는 주제로 주제발표 6건, 구두발표 15건, 포스터발표 278편이 진행됐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