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상어가족' 유튜브 조회수 10억 돌파… 강남스타일 뛰어 넘나

지난 21일 스마트스터디는 인기 동요 '상어가족'이 국내 키즈 콘텐츠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0억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사진 스마트스터디]

[사진 스마트스터디]

'상어가족'은 스마트스터디가 제작한 2분가량의 동요 애니메이션이다. 2015년 말 유튜브에 처음 공개됐고, 2016년 한 해 동안 국내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1위와 국내 3대 주요 음원 사이트 동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지난 추석 연휴에는 인기 아이돌의 신곡을 제치고 멜론 '급상승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사진 스마트스터디]

[사진 스마트스터디]

상어가족은 지난해 10월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고 나서 지난 7월 조회수 5억 회를 달성했고 8월부터 급격히 조회수가 증가해 10월 20일 기준으로 총 누적 조회수 10억 회를 기록했다.
 
스마트스터디에 따르면 약 2분가량의 상어가족 영상 누적 시청 시간은 약 2821년(15억 분)이다. 이는 해리포터 시리즈 전편을 130만 회 시청하는 시간과 맞먹는다.
 
[사진 스마트스터디]

[사진 스마트스터디]

또한 상어가족이 올라온 유튜브 채널 '핑크퐁' 전체 조회수도 40억 회를 돌파하며 싸이의 강남스타일 조회 수(29억 회)를 뛰어넘었다.
 
핑크퐁 상어가족은 기획 당시 해외 팬들을 겨냥해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총 5개 언어로 제작됐다.
 
[사진 스마트스터디]

[사진 스마트스터디]

스마트스터디가 유튜브 시청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조회수 중 87%가 해외에서 발생했다. 최다 시청 국가 1위는 미국이며 인도네시아가 그 뒤를 이었다. 한국은 3위를 기록했다.
[사진 스마트스터디]

[사진 스마트스터디]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핑크퐁 상어가족 유튜브 10억 조회수 달성은 수준 높은 키즈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사운드, 영상, 해외 로컬라이징에 심혈을 기울였기 때문"이라며 "핑크퐁이 차세대 키즈 콘텐츠 한류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현구 인턴기자 yeo.hyung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