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숨피 주최 글로벌 K팝 오디션 ‘라이징 레전드’ 시즌2, 최종 우승자 발표

 북미 기반 한류 뉴스와 커뮤니티 사이드 플랫폼 숨피(Soompi)가 주최한 글로벌 K팝 오디션 ‘라이징 레전드’ 시즌2의 최종 우승자가 발표됐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라이징 레전드’는 올해 시즌2에 전세계에서 총 2750명의 응모자가 참여했다. 오디션 투표 심사에 직접 참여한 K팝 팬도 190개국 1백만 명에 달했다.
라이징 레전드는 춤, 노래, 랩의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응모자들이 유튜브에 올린 비디오를 대상으로 총 4단계의 팬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쳤다. 버즈피드,퓨즈TV,빌보드(Billboard)가 전문가 심사위원단으로 참여했다.
 
이번 시즌2 우승자는 춤 부문 알렉스 C.(Alex C. ·20), 노래 부문 이사벨 C.(Ysabelle C. ·21), 랩 부문 소냄 T.(Sonam T. ·15)이며 모두 미국인이다. 춤 부문 우승자 알렉스 C.(Alex C.)가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알렉스는 미국 오클라호마주 털사(Tulsa) 시에 거주하는 대학생이다. 자신을 오랜 K팝 팬이라고 밝힌 알렉스는 “전세계 K팝 팬들과 함께 오디션에 참여할 수 있어서 더 기뻤다”고 말했다. ‘라이징 레전드’는 우승자들에게 주요 K팝 기획사들과 면담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지난해 JYP에 이어 올해는 큐브엔터테인먼트가 협력사로 참여해 단계별 심사에도 참여했다. 
숨피 설립자 수잔 강은 “숨피의 사명은 K팝 팬들에게 어디에 살든 어떤 언어를 사용하든 함께 모여서 즐기고 서로 축하해 줄 무대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라이징 레전드는 K팝 팬들의 꿈을 실현하는 장"이라고 말했다.
민경원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