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방탄소년단, US위클리 선정 'SNS서 가장 영향력있는 15인'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7인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연예 주간지 'US위클리'가 선정한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인'(The Most Influential Celebrities on Social Media) 15인 중 하나로 뽑혔다. US위클리가 지난 20일(현지시간) 발표한 명단에서 14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가수 비욘세(1위), 아리아나 그란데(2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6위),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12위)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은 순위에 든 유일한 아시아인이다.
US위클리는 "K팝 그룹 방탄소년단은 올해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 30주 이상 1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는 데 도움이 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2017년 4월 글로벌 소셜 미디어 시상식 '제9회 쇼티 어워즈'(Shorty Awards)에서 수상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오바마·비욘세·아라아나 그란데 등과 함께 등재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6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인'에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뽑혔다. 또 지난 8월에는 뉴욕타임스가 발표한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아티스트'에 아시아 가수로는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민경원 기자 storymi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