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제주 콘텐츠로 천연염색, 대한민국천연염색문화상품대전 빛내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허종민)는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이 주관하는 ‘제12회 대한민국천연염색문화상품대전’ 공모전 동상에 서귀포시천연염색바느질연구회 강인옥씨 작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천연염색문화상품대전은 천연염색 전통의 보존, 계승 및 발전을 위한 천연염색 디자이너들의 발굴과 지원을 통한 문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제12회 대한민국천연염색문화상품대전에서 동상을 수상한 강인옥(서귀포시)씨 작품

이번 공모전은 ‘천연염색 아트상품’이라는 주제로 지난 8월 21일부터 8월 30일까지 접수 받은 119점에 대하여 3차에 걸쳐 심사를 통해 9월 6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하였다.

수상식은 10월 18일 오후 2시에 나주밀레날레마을미술관에서 개최 되었으며, 수상 작품은 9월 21일부터 10월 24일까지 전시되고 있다.

동상을 수상한 작품은 제주만의 아름다움과 멋을 느낄 수 있는 해녀, 물고기를 테마로 제작 되었으며, 강인옥씨는 2003년부터 서귀포시천연염색바느질연구회 활동을 해 오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제주 천연염색의 독특하고 수준 높은 작품을 전국에 알리고 천연염색 제품이 일상생활에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음을 홍보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심미숙 기자 (seekmisook@betanews.net)



[ 경제신문의 새로운 지평. 베타뉴스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