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제 브리핑] KT, 판교 자율주행 단지 구축사업 참여 外

KT, 판교 자율주행 단지 구축사업 참여
 
KT는 경기도의 ‘판교제로시티 자율주행 실증단지 구축사업’에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판교제로시티는 총면적 43.2만㎡(13만평)에 자율주행 차량이 정기적으로 운행되는 단지로 사업비만 200억원이 투입된다. KT는 이곳에 5G·LTE 등 네트워크 서비스와 자율주행차가 생성하는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예비맘 직원 배려제도 실시
 
현대백화점이 임산부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예비맘 배려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이에 따라 임신 확인부터 출산 전까지 2시간 단축 근무가 가능하다. 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예비맘 택시카드도 지급한다. 백부기 현대백화점 상무는 “임산부 관련 종합 지원 프로그램을 백화점에 우선 도입한 뒤 현대홈쇼핑 등 주요 계열사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LG CNS, AI 기반 검사장치 개발 협약
 
LG CNS가 인공지능(AI) 기반 불량품 검사 장치를 개발하기 위해 머신비전 전문업체 라온피플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머신비전이란 사람의 눈 대신 기계가 사물의 생김새를 구별할 수 있도록 만든 기술이다. LG CNS는 이 기술을 자체 개발한 AI 플랫폼 ‘답(DAP)’과 결합해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불량품 판별 시스템을 개발하게 된다.
 
우리은행 위비톡, 음성 자동번역 서비스
 
우리은행은 메신저서비스인 위비톡에 대화를 번역해 음성으로 들려주는 ‘읽어주기(TTS)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위비톡에서 상대와 대화할 때 주고 받은 메시지를 사전에 지정한 언어로 자동번역하고 문장 옆에 위치한 스피커 버튼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려준다. 사용 가능한 언어는 한국어와 영어·중국어(간체)·일본어 등 11개다.
 
호텔신라, 21일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
 
호텔신라는 서울 중구청과 함께 이달 21일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청사초롱 순성놀이, 금난새의 성곽길 음악회 등 17가지 역사·교육, 문화·공연,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 장충체육관 옆 다산성곽길에서 열린다.
 
T맵 추석연휴 길 안내 총 4억8000만건
 
월평균 이용자 1000만명의 국내 1위 내비게이션 서비스 SK텔레콤의 T맵이 추석 연휴(9월 30일∼10월 8일) 9일 동안 총 4억8000만건의 길 안내를 했다고 SK텔레콤이 9일 밝혔다. 이는 평소 대비 1.3배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다 기록이다. 일평균 이용자 수(DAU)도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추석 당일인 4일 일평균 이용자 수가 364만명을 기록해 국내 내비게이션 서비스 최초로 DAU 300만명을 돌파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