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서소문사진관]피곤한 추석은 홈트로 날리자!(3)장거리 운전으로 쌓인 피로엔?

 
 
3. 장거리 운전으로 쌓인 피로엔?
지난 설에 부산 할머니 댁 까지는 7시간이 넘게 걸렸다. 현대경제연구원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기차와 고속버스 등 다른 교통수단으로 분산된다고 해도 여전히 승용차로 귀성·귀경에 나서는 비율이 83.9%나 된다고 한다(2017 통계로 본 10년간 추석의 경제사회상 변화) . 장시간 운전에 뻣뻣한 목과 어깨의 뻐근함이 자동으로 따라온다. 컬투쇼 다시 듣기보다 시원함을 안겨주는 홈트 동작들을 소개한다. 준비물을 수건 한장이면 충분하다.  
 
 
 
▶캣스트레칭
고양이 자세라고도 한다. 어깨 밑에 손목, 골반 밑에 무릎을 위치한다. 숨을 들이마시며 고양이가 스트레칭을 하듯이 등을 둥글게 말아 올렸다가 내쉬는 숨에 반대로 꺾어 배를 아래로 내밀며 아치 모양이 되도록 한다. 3~5회 반복한다.
 
 
▶햄스트링 스트레치
바닥에 누워 발바닥의 족궁(움푹 팬 부분) 에 수건을 걸어 준비한다. 허리가 뜨지 않도록 주의하며 다리를 수직 위로 쭉 편다. 숨을 내쉬며 몸통 쪽으로 다리를 끌어당기며 허벅지 뒤쪽을 스트레칭을 해준다. 수건을 당긴 채 15~30초간 유지한다.
 
 
▶장요근 스트레칭
한쪽 무릎은 바닥에, 한쪽 다리는 구부려 세운다. 손은 무릎 위에 올리고 구부린 다리에 체중을 실어 내려간다. 이때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엉덩이와 복부에 힘이 풀리지 않게 유지한다. 15~30초간 유지한다.
 
 
▶회전 점프
양손을 깍지끼고 일직선으로 바르게 선다. 몸통이 나사처럼 비틀린다는 느낌으로 하체를 좌 ·우로 회전하며 점프한다. 상체를 하체와 반대방향으로 더욱 회전해주면 운동 효과가 더해진다. 20-30회 반복한다.
 
 
▶어깨&가슴 스트레칭
양팔을 위로 뻗어 수건을 잡고 머리보다 앞쪽 위치에서 시작한다. 양팔을 머리 뒤로 넘기며 한쪽 팔을 구부려 팔을 더 뒤로 보낼 수 있게 한다. 15-30초 유지한다.
 
사진·동영상·글 장진영 기자 artjang@joongang.co.kr, 동작시연·도움말 최수안, 최인철(FITNESS 914)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