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명품 마이 홈] 4개 단지 잇는 스카이브리지서 한강 조망

서초 한신4지구 재건축 출사표 
 

한강 내려다보는 수영장
잠실야구장 크기 돔 광장

서울 서초구 한신4지구 재건축 수주전을 벌이고 있는 롯데건설은 총 길이 440m의 ‘스카이브리지’와 야외 수영장인 ‘인피니티 풀’을 갖춘 아파트를 제안했다. 한신4지구는 신반포 8~11·17차와 녹원한신, 베니하우스 등을 통합 재건축하는 단지다. 기존 2898가구를 허물고 최고 35층짜리 31개 동, 3685가구의 대단지로 탈바꿈한다. 공사비만 1조원에 달한다. 롯데건설이 이 단지를 수주하면 신반포 13·14차와 함께 이 일대에 4300여 가구의 ‘롯데타운’이 만들어진다.
 
단지는 위치에 따라 총 4개 랜드마크로 구성된다. 각각 랜드마크는 4개 스카이브리지로 연결된다. 단지 중앙에는 4개 동이 들어서는데 2개 동을 연결하는 스카이브리지에 ‘스카이 라이브러리 라운지’와 ‘스카이 짐’을 만들어 한강과 서울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도록 했다. 한강 조망이 가능한 ‘리버 랜드마크’ 2개 동 35층을 잇는 스카이브리지엔 한강을 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이 들어선다.
 
롯데건설이 서울 서초구 한신4지구 재건축 시공사 입찰 때 제안한 ‘인피니티 풀’.

롯데건설이 서울 서초구 한신4지구 재건축 시공사 입찰 때 제안한 ‘인피니티 풀’.

커뮤니티시설은 5개 존(zone)으로 구성된다. ‘액티비티존’엔 대형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클럽, GX&발레 스튜디오, 다목적 체육관, 스쿼시&복싱클럽, 실내 골프클럽&스크린골프 등을 배치한다. 컬처존에는 조식을 제공하는 호텔식 라운지 ‘L-다이닝’과 연회실, 프라이빗 시네마, 비즈니스 미팅룸, 서비스 오피스, 코인 세탁실 등을 갖춘다.
 
조경시설도 넉넉하다. 롯데건설은 잠실야구장 규모의 다목적 광장인 센트럴 돔을 조성하고, 지상을 지나는 차량이 없도록 언더패스(지하차로)를 설계한다. 공공 보행로를 중심으로 단지를 연결하는 ‘시그니처 애비뉴’를 따라 센트럴 파크와 시그니처 아일랜드, 그린 라운지, 애비뉴 스크린, 디지털 아트 정원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단지와 지하철 8호선 잠원역을 연결하는 3300㎡ 규모 대형 광장도 계획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세계적인 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유일무이한 랜드마크 단지를 조성하고 주거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의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