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명품 마이 홈] 평촌 생활인프라 누리고 지상은 보행자 천국

의왕 더샵캐슬 
 

평촌 학원가·상가 이용 편리
진입로서 곧장 지하 주차장

경기도 의왕시는 쾌적한 자연 환경,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춘 수도권 남부 주거지로 꼽힌다. 최근 도시정비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포스코건설·롯데건설이 짓는 의왕 더샵캐슬이 10월 분양한다.
 
의왕 더샵캐슬은 의왕시 오전동 52번지에 들어선다. 포스코건설은 인근에서 평촌 더샵 센트럴시티, 평촌 더샵 아이파크 분양을 성공시켜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 의왕 더샵캐슬은 일대에서 세번 째로 공급하는 더샵 브랜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8개동, 941가구 규모로 조성한다. 전용 면적 59~113㎡ 328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 85㎡ 이하 중소형 평형이 일반 분양 물량의 89%를 차지한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보행자 안전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지하에만 주차하도록 설계했다. 아파트 진입로에서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는 차량 출입구를 설치한다. 차를 없앤 지상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도서관 같은 주민 커뮤니티 시설과 산책로, 까페, 어린이 놀이터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의왕 더샵캐슬 조감도. 평촌의 학군·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포스코건설 의왕 더샵캐슬 조감도. 평촌의 학군·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행정구역상 의왕시에 속하지만 안양 평촌과 인접해 평촌 인프라를 누리기 편하다. 예를 들어 평촌 학원가가 2㎞ 떨어져 있다. 인근에 의왕초·모락중·모락고가 있다. 버스노선 12개가 지나는 단지 앞 모락로·경수대로를 타면 롯데백화점·홈플러스·이마트 같은 범계·평촌의 대규모 상업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외곽순환도로와 과천~의왕간 도로가 가까워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인덕원~수원선 복선 전철(신수원선) 사업도 계획 중이다. 신수원선은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에서 의왕~수원~용인~화성 39㎞ 구간을 잇는 사업비 2조 5000억원 규모 대형 사업이다.
 
8·2 부동산 대책의 영향에선 빗겨났다. 의왕은 정부가 잇달아 낸 부동산 대책에서 지정한 ‘투기과열지구’나 ‘집중모니터링’ 지역에서 제외됐다. 지역 내 추진 중인 재건축 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입지 인근에 조성할 예정이다.
 
문의 031-429-7990
 
김기환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