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health&beauty] 지지력·디자인 업그레이드 3세대 전동침대 … 휴식의 질이 확 달라집니다

템퍼 '제로 지 커브'
 

일체형 구조로 상체 세워도 꽉 밀착
압력 분산 템퍼 매트리스 최상 궁합

템퍼의 ‘제로 지 커브 ’는 상판 부분이 신소재(CFRT)의 일체형 구조로 제작돼 상체 각도를 높여도 매트리스와 빈틈없이 밀착된다. 오른쪽 사진은 상체를 세웠을 때 2세대 (위)와 3세대 의 차이를 보여준다. [사진 템퍼]

템퍼의 ‘제로 지 커브 ’는 상판 부분이 신소재(CFRT)의 일체형 구조로 제작돼 상체 각도를 높여도 매트리스와 빈틈없이 밀착된다. 오른쪽 사진은 상체를 세웠을 때 2세대 (위)와 3세대 의 차이를 보여준다. [사진 템퍼]

휴식 자세는 휴식의 질을 결정한다. 그러나 상당수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잘못된 자세를 취하기 쉽다. 나쁜 자세는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며 휴식을 취했는데도 오히려 피로가 쌓일 수 있다.
 
템퍼가 듀오와 함께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0~40대 남녀는 평소 침대에서 잠자는 것 외에 스마트폰, TV 시청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휴식 활동 중 ‘허리 통증’(28.2%), ‘목, 어깨의 뻐근함’(26.8%)으로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이 때문에 ‘전동침대’(23.2%)가 ‘원목 침대’(36.8%)에 이어 결혼할 때 사고 싶은 침대로 꼽혔다.
 
◆최상의 휴식 자세를 위한 템퍼 전동침대 ‘제로 지(Zero G)’=전동침대는 각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개인이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자세를 손쉽게 취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템퍼 전동침대는 편안한 휴식에 집중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제로 지 포지션(Zero G Position)’ 기능이 대표적이다. 상체는 살짝 들어올리고 다리는 심장보다 높이 위치해 무중력 상태에 있는 듯 편안한 느낌을 줘 붙여진 이름이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다리의 부종을 없애주는 동시에 허리에도 부담이 없는 자세다. 템퍼는 최초로 제로 지 포지션을 한 번에 취할 수 있는 버튼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했다.
 
여기에 ‘원터치 프리셋’ 기능이 추가 탑재돼 무중력 자세 외에도 사용자가 설정해 둔 세 가지 자세를 저장하고 버튼 터치 한번으로 구현할 수 있다. 상체를 높였을 때 하단 부분을 동시에 헤드 쪽으로 당겨주는 ‘월 허깅’ 기능도 갖춰 어떤 자세 변화에도 침대 옆 테이블이 동일한 거리에 위치한다.
 
◆템퍼의 3세대 전동침대 ‘제로 지 커브’=전동침대도 날로 진보하고 있다. 1세대 전동침대는 거동이 불편한 환자를 위해 개발된 병원침대에서 시작했다. 2세대 전동침대부터 휴식 기능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무선 리모컨으로 상·하체 조절이 가능해졌다. ‘제로 지 포지션’ 등 추가 기능도 탑재됐다. 2세대까지 유지되던 분절 구조는 상체를 세우면 매트리스가 상판에 밀착되지 않아 틈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 템퍼의 3세대 전동침대는 기존의 분절 구조를 벗어나 일체형 구조로 더욱 안정감 있는 지지력과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템퍼의 3세대 프리미엄 전동침대 ‘제로 지 커브(Zero G Curve)’는 상판 부분이 신소재(CFRT)의 일체형 구조로 제작돼 상체 각도를 높여도 매트리스와 빈틈없이 밀착된다. 사용자의 몸을 한층 안정적으로 지지해 주는 동시에 세련된 유선형 디자인으로 심미적 만족감도 제공한다. 침대 하단에는 LED 무드등을 설치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템퍼 매트리스, 전동침대와 사용시 편안함 극대화=전동침대와 함께 최상의 휴식 자세를 취하려면 매트리스도 신중히 골라야 한다. 각도가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전동침대에는 탄성이 적고 유연한 성질의 폼 매트리스가 주로 사용된다. 유럽·미국 등에서는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대세다.
 
메모리폼의 시초이자 폼 매트리스 대표 브랜드인 템퍼는 유럽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로 선정됐다. 메모리폼 매트리스에 쇠구슬을 떨어뜨렸을 때 반발력은 20% 이하인 반면 템퍼 매트리스는 3% 이하로 크게 낮았다. 템퍼가 일반적인 메모리폼 매트리스에 비해 압력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킴을 의미한다. 스프링 매트리스는 가해진 압력을 거의 그대로 반사시켰다.
 
또 템퍼는 특정 신체 부위에 압력이 집중되는 것을 막고 몸 전체로 분산시켜 뒤척임을 유발하는 신체의 불편함을 해소해 준다. 템퍼는 사용자의 신체 굴곡과 전동침대의 굴곡에 따라 밀착되며 전동침대와 함께 사용 시 편안함을 극대화해준다.
 
템퍼는 미국 나사(NASA) 인증마크 획득 19주년을 기념해 지난 22일부터 전국 백화점에 있는 템퍼 매장에서 한 달 동안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전 제품 특별 할인 및 매트리스 구매 시 베개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문의는 02-2183-2083. 홈페이지(www.tempur.com) 참조.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