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디지털 금융] 전담 자산관리사와의 상담 거쳐 글로벌 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의 프리미어 글로벌 플러스 랩은 기존의 미래에셋 글로벌 종합자산관리 플랫폼인 프리미어 글로벌 랩에 랩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의 프리미어 글로벌 플러스 랩은 기존의 미래에셋 글로벌 종합자산관리 플랫폼인 프리미어 글로벌 랩에 랩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는 올해 초 다양한 글로벌자산을 전담 자산관리사와 상담을 거쳐 투자할 수 있는 ‘프리미어 글로벌 랩’을 선보였다. 전통적인 금융투자상품이라 할 수 있는 국내 주식·펀드·채권·ELS·DLS뿐 아니라 미국·중국·일본·유럽 등 대표적인 글로벌 주식과 그동안 쉽게 투자할 수 없었던 베트남·인도네시아 등의 아시아, 이머징 마켓 주식에도 투자할 수 있는 글로벌 종합자산관리 플랫폼이다. 출시 후 약 6개월 동안 3600억원이 넘는 자금이 모였다.
 
프리미어 글로벌 플러스 랩은 기존의 미래에셋 글로벌 종합자산관리 플랫폼인 프리미어 글로벌 랩에 랩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랩포트폴리오는 미래에셋대우 본사 랩어카운트 관련 부서에서 운용하는 투자 포트폴리오로 주요 투자자산·투자지역·투자스타일에 따라 총 29개 유형으로 구성됐다.
 
랩포트폴리오 서비스는 랩포트폴리오를 하나의 랩어카운트 안에서 투자하고 배분할 수 있는 통합계좌를 의미한다. 한 개의 랩어카운트에서 다양한 랩포트폴리오를 관리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랩포트폴리오로 본사운용랩을 투자할 수 있다. 즉 기존 지점운용랩인 프리미어 글로벌 랩뿐 아니라 본사운용랩 또한 자유롭게 편입이 가능해짐으로써 시황에 따라 신속하고 유연한 리밸런싱이 가능하다.
 
또 전담 자산관리사가 전문성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지역, 섹터 분야에 대해서는 해당 부문의 전문 운용 인력이 운용하는 본사운용랩을 활용함으로써 자산배분과 자산관리의 전문성 또한 강화할 수 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