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디지털 금융] 수익의 10%만 … 최저 수준 펀드 수수료

대신증권
 
‘대신[로보어드바이저]’는 머신러닝 기법과 블랙-리터만 모형을 통해 미래수익률을 예측하고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개별종목에는 투자하지 않고 ETF에만 투자한다. [사진 대신증권]

‘대신[로보어드바이저]’는 머신러닝 기법과 블랙-리터만 모형을 통해 미래수익률을 예측하고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개별종목에는 투자하지 않고 ETF에만 투자한다. [사진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로 그룹의 금융IT 역량을 집약시켜 자체 개발한 ‘대신[로보어드바이저]’를 자문형, 펀드형, 일임형 랩 등 세 가지 유형으로 선보이고 있다. 별도의 운용보수 없이 수익이 나면 수익금의 10%를 성과보수로 받는 성과보수형 상품이다. 운용책임은 강화하고 고객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도입했다. 자문형 수수료는 무료, 펀드형의 판매수수료는 0.05~0.1% 수준이다.
 
대신[로보어드바이저]는 로보어드바이저 전용 사이트인 ‘대신의 한 수’(www.daishin-robo.com)에서 수수료 계산기를 통해 수수료를 비교·분석해볼 수 있다. 또 국내 주식혼합형 펀드 평균 수수료와 대신[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수수료를 비교·분석하는 자료도 제공한다.
 
대신[로보어드바이저]는 머신러닝 기법과 블랙-리터만 모형을 통해 미래수익률을 예측하고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인간의 주관적 판단을 배제하고 100%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투자한다. 개별종목에는 투자하지 않고 ETF에만 투자하며, 자산배분전략을 활용해 변동성을 낮춰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금융위원회와 코스콤이 주관한 테스트 베드를 최종 통과했고, 금융투자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익률을 기록했다. 위험에 대한 초과수익의 정도를 나타내는 샤프지수는 업계 최고 수준으로 안정성도 인정받았다.
 
최소가입금액은 펀드형은 제한이 없으며 일임형 랩은 300만원이다. 펀드 운용은 대신자산운용에서 담당한다. 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aishin.com)나 고객감동센터(1588-44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승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