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디지털 금융] 가입·청구 등 모바일 플랫폼<아이맵(iMAP)>서 진행

AIA생명 
 
AIA생명은 ‘예상 보험금 온라인 조회 서비스’를 통해 AIA생명 보험 계약을 보유한 가입자라면 누구나 보험금 예상액수를 산출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사진 AIA생명]

AIA생명은 ‘예상 보험금 온라인 조회 서비스’를 통해 AIA생명 보험 계약을 보유한 가입자라면 누구나 보험금 예상액수를 산출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사진 AIA생명]

AIA생명은 고객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혁신적인 디지털 전략을 비즈니스 전반에 적용하고 있다.
 
AIA생명은 모바일 영업 지원 플랫폼 ‘아이맵(iMAP)’을 운영 중이다. ‘모바일로 만나는 가장 스마트한 디지털 비서’를 제공한다는 뜻이다.
 
아이맵은 서류 작성 없이 전자문서만으로 고객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고객중심성’ 서비스이다. 고객이 콜센터나 고객센터 등을 통해 문의한 내용이 실시간으로 담당 설계사에게 자동 공유된다. 가입설계서·상품설명서·청약서·보험금청구서류·고객정보변경신청서 등을 별도의 문서 출력 없이 모두 태블릿에서 바로 진행해 ‘페이퍼리스(paperless)’ AIA생명에 한발 더 다가섰다는 점에서 ‘혁신성’이 있다. 복잡한 사용자환경(UI)을 심플하게 바꿔 설계사가 챙겨야 할 모든 업무를 아이맵에서 ‘간편’하게 체크할 수 있다.
 
소비자 불편사항을 수렴해 AIA생명은 30년 가까이 축적해 온 경험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보험금 예상 지급액을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특히 간단한 정보 입력과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가입계약에 대한 예상 보험금 계산이 가능해 자신이 수령할 수 있는 보험금 액수를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에게 손쉽고도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A생명 보험 계약을 보유한 가입자는 누구나 AIA생명 홈페이지에 접속, 온라인 창구 화면에서 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메뉴를 클릭해 보험금 예상액수를 산출할 수 있다. 본인이 가입한 정보를 확인 후 발생원인, 진단 일자, 진단코드, 수술 및 입원 여부, 통원 치료 기간 등 세부적인 청구 항목만 입력하면 된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