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스포츠산업 JOB FAIR 2017' 28일 올림픽공원서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성호)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이자 유일한 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 ‘스포츠산업 JOB FAIR 2017’이 오는 9월 28일 올림픽공원 내 SK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호주?중국 등 10개국 20개 해외업체 참여, 해외 취업기회도 제공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실질적 창업 컨설팅 제고

올해로 7회를 맞는 이번 잡페어는 국내 유일의 스포츠산업 전문 채용 박람회로, 구인기업 및 구직자에게 취업정보와 채용기회 제공을 통해 스포츠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해왔다.
 
취업관련 정보와 기회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이번 잡페어에서는 스포츠산업 관련 기업, 기관, 협회 등이 참여해 취업준비생에게 진로정보 및 컨설팅의 기회를 제공한다. 크게 기업관, 테마관, 일자리․창업지원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20여개 부스로 구성된 기업관은 각종 채용정보뿐만 아니라 실제 채용으로 연결되는 현장 면접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해외취업관은 해외기업 면접관이 인턴 면접을 실시하며, 해외 취업기회도 주어진다. 올해는 호주, 포르투갈, 체코, 싱가포르, 중국 등 10개국 20개사가 참여한다.
 
올해에는 스포츠산업 창업지원관과 4차산업 홍보관을 특화하여 구성했다. 공단은 올해 7월부터 전국적으로 6개의 스포츠산업창업지원센터를 신규 지정하여 창업교육과 보육지원을 통해 창업을 육성하고 있다. 예비창업자에게는 실질적인 창업 정보도 제공된다. 4차산업 홍보관은 VR체험관, 증강현실 체험관, 스크린스포츠 체험관을 통해 신기술을 체험하고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미래 일자리를 상담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부대행사관에서는 특강관을 운영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전에 필요한 정보와 전략을 제공하고, 직무멘토링관에서는 현업 종사자 또는 관련 분야 은퇴자가 구직자를 대상으로 1:1직무 멘토링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스포츠산업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뿐만 아니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와 잡스포이즈에서 사전 등록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구직자가 공식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 구인기업을 사전 매칭하여 면접 기회를 주고, 취업성공을 위해 전문 컨설턴트의 자문 서비스도 제공한다. 본 행사가 끝난 후에도 연말까지 온라인으로 채용박람회를 진행해 구인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