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문 대통령 “혁신 성장 속도감 있게 추진”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혁신 성장은 우리 새 정부의 성장 전략에서 소득주도 성장 전략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소득주도 성장에 못지않게 중요”
경제 파이 키우는 성장 전략 강조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소득주도 성장이 수요 측면에서 성장을 이끄는 전략이라면 공급 측면에서 성장을 이끄는 전략이 혁신 성장이라고 판단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이 경제의 ‘파이’를 키우는 데 있어 성장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그동안 분배 우선 정책을 중시했던 문 대통령의 경제정책 방향이 수정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우리 정부의 경제정책은 일자리와 소득주도 성장, 혁신 성장, 공정경제라는 3개의 축으로 사람 중심 경제가 이뤄진다”며 “그러나 혁신 성장에 대해서는 개념이나 구체적인 정책 방안을 상대적으로 덜 제시한 측면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임명되지 못하는 등 혁신 성장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지 못하고 있는 그런 느낌이 든다”며 “경제 부처에서 보다 이른 시일 내에 개념을 정립하고 종합적으로 보고하는 한편, 속도감 있는 집행 전략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혁신 성장은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정부 경제정책의 한 축으로 강조해 왔던 개념이기도 하다. 김 부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한 강연에서 “소득주도 성장만으로 우리 경제가 성장으로 간다고 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소득주도 성장과 일자리 중심 성장, 사람 중심 성장을 합친 혁신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위문희 기자 moonbright@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