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수익형부동산 평택미군렌탈하우스 '엘리시움'에 투자문의 늘어

8·2 부동산 대책 등 정부의 고강도 주택시장 규제로 부동산 투자가 한 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안갯속이다. 부동산시장은 대출과 청약을 겨냥한 연이은 투기억제책에 이어 정부의 추가규제대책도 예고하고 있어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
 
부동산업계 전문가들은 “정부의 8·2대책과 잇따른 규제조치로 주택시장이 직격탄을 맞았고 부동산시장을 둘러싼 환경도 심상치 않다”면서 “그동안 집값이 크게 올라 하락 위험이 커졌고 내년에는 입주물량도 넘쳐날 것으로 예상돼 시중금리가 오를 수 있는 등 부동산시장이 언제 돌변할지 모른다”고 입을 모은다.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주택거래는 위축되고 있지만 확실한 시세차익이나 월세가 보장되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쏠림 현상은 두드러지고 있다. 전매 제한에서 벗어난 기업도시 토지분양에는 수천억원대의 뭉칫돈이 몰리고, 시세보다 낮은 분양가의 강남 요지의 새 아파트는 청약경쟁률이 이전보다 더 치열한 양상이다. 막대한 시중 유동자금이 부동산시장을 기웃거리고 있다는 방증이다.
 
이와 관련해 정부의 주거복지와 가계부채 등의 추가 대책이 연기되고 8·2대책에서 비껴난 수익형 부동산에 매수자들이 관망세에서 적극 투자로 돌아서고 있다. 특히 10여개 산업단지 조성 등 잇따른 대형 개발호재와 해외 단일기지 최대 규모의 평택미군기지가 들어선 경기 평택시 팽성읍 일대 주택임대 전용 미군렌탈하우스에 보수적인 투자자인 베이비부머들의 발길이 크게 늘고 있다.
 
평택미군렌탈하우스는 넘치는 임대수요와 안정적인 수익률을 바탕으로 수익형부동산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가운데 평택미군기지 진출입 게이트에서 5분 거리에 초입접한 미군렌탈하우스 ‘엘리시움’이 각광받고 있다.
 
더플랜그룹(대표 이종빈)이 시행하는 미군렌탈하우스 엘리시움은 △두리엘리시움(307㎡·93평 단독 65세대, 다세대 4세대) △안정리엘리시움(307㎡·93평 단독 9세대, 280㎡·85평 단독 6세대) △송화리엘리시움(198㎡·60평 단독 15세대) △원정리엘리시움(307㎡·93평 단독 2세대) △석근리엘리시움(280㎡·85평 단독 3세대) 등 5개 현장 104세대 대단지 타운하우스로 조성돼 희소성과 투자가치를 중시하는 실매수자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더플랜그룹 관계자는 “불안한 주식시장과 초저금리 속에 1000조원이 넘는 시중 유동자금이 부동산시장에 점차 유입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부동산 투자에 성공경험이 있는 50~60대 베이비부머 세대가 은퇴 이후 자산의 대부분을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해 노후를 대비하려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주한미군의 대다수가 집결하는 평택은 서울에서 불과 20분대에 주파하는 지제역(SRT)과 평택역(전철역·KTX), 서해안고속도로, 평택항, 국제공항 등의 교통인프라는 물론 천문학적 금액이 투입되는 삼성반도체 공장과 LG디지털파크, 고덕, 드림테크, 진위, 평택BIX, 현덕지구 등의 산업단지 조성이 이미 본궤도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분양 관계자는 “주한미군을 대상으로 한 미군렌털하우스 임대사업은 안정성은 물론 높은 임대료가 미군에 의해 고정적으로 보장되기 때문에 투자자들 사이에 알짜 투자처로 꼽힌다”면서 “미군 임대수요는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반면 미군렌트하우스 공급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공실률 부담 없는 임차인 확보와 수익률, 입지가 탁월한 엘리시움은 수익형 부동산시장의 블루칩으로 환영받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평택시 팽성읍 안정리 171-2번지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엘리시움에 관한 자세한 분양상담을 받을 수 있고, 이달 완공을 앞둔 샘플하우스는 안정리 75-1번지에 마련된다.  
 
임대안정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평택 최대 규모의 그랜드 대단지 타운하우스 엘리시움이 수익형 부동산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이미지는 평택미군기지에서 인접한 ‘원정리 엘리시움’ 단지 투시도. [사진·더플랜그룹]

임대안정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평택 최대 규모의 그랜드 대단지 타운하우스 엘리시움이 수익형 부동산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이미지는 평택미군기지에서 인접한 ‘원정리 엘리시움’ 단지 투시도. [사진·더플랜그룹]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