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뉴스브리핑] IP 카메라로 가정집도 해킹…영상 퍼뜨려

1. IP 카메라로 가정집도 해킹…영상 퍼뜨려

가정이나 매장에 설치된 IP카메라를 해킹해서 여성이 옷을 갈아입는 장면을 엿보거나 해당 영상을 퍼뜨린 사람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경찰은 IP카메라 1400여 대를 해킹한 혐의로 23살 임 모 씨 등 2명을 구속하고, 해킹한 영상을 퍼 나른 혐의 등으로 48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2. 고급 외제차용 '짝퉁 타이어 휠' 대거 유통

창고에 상자가 쌓여있고 고급 외제차 상표의 타이어 휠과 장식품이 가득합니다. 중국과 대만에서 위조된 가짜 휠입니다. 55살 김 모씨 등 8명이, 최근 3년 동안 3만 5천여 점을 반입해서 국내에 유통하다 특허청 단속에 적발됐습니다. 이들은 자동차 부품 업체를 운영하면서, 정가의 10% 가격을 받고, 전국 500여개 부품업소에 판매했습니다.

3. '어마' 이어 '마리아'…카리브해 초비상

이달 초 허리케인 '어마'가 휩쓸고 간 카리브해에 또다시 초대형 허리케인 '마리아'가 상륙했습니다. 최대 시속 약 260km를 기록 중인 마리아는 조금 전 다시 5등급으로 격상됐는데, 지금 도미니카 공화국을 거쳐 미국령 푸에르토리코로 향하고 있습니다.

4. 개정된 교육과정 반영…새 교과서 내일 공개

새로운 교육 과정에 따라 2018학년도부터 사용할 교과서가 내일부터 각 학교와 온라인에서 전시됩니다. 새 교과서는 초등학교 3, 4학년과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이 쓰게 됩니다. 새로 생긴 고1 통합사회, 통합과학 과목의 경우 실생활에서 접하는 소재를 많이 활용하고, 중학교 과정을 70% 이상 반영해 학습의 부담을 줄였다는 평가입니다.

JTBC 핫클릭

[뉴스브리핑] 식약처 공무원들, 업무시간에 '강연 돈벌이'[뉴스브리핑] "술값 달라" 낫 들고 위협한 노숙인 체포[뉴스브리핑] '런던 테러' 부상자 29명…"IS, 배후 자처" [뉴스브리핑] '부산 여중생 폭행' 가해자 1명 추가 구속[뉴스브리핑] 롯데마트, 중국서 철수 결정…매각 작업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