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성대, 베트남 하노이폴리텍 대학과 교육협력 MOU체결

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 국제교류원은 19일 베트남 현지 하노이폴리텍대학 재단과 교류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정으로 한성대는 하노이폴리텍 대학의 한국어교육 및 학과 커리큘럼 설치에 도움을 주며, 이로 인해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확대, 베트남 유학생의 한국어 교육 수준 향상 및 강화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하노이폴리텍 대학의 한국어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을 한국어과정생 및 유학생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베트남 내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확대
베트남 유학생의 한국어 교육 수준 향상 및 강화 효과

왼쪽에서 4번째 김승천 국제교류원장 다음은 하노이폴리텍대학 부이꽝딘 이사장

왼쪽에서 4번째 김승천 국제교류원장 다음은 하노이폴리텍대학 부이꽝딘 이사장

하노이폴리텍대학은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한국어 및 일본어 과정등을 포함하여 6개의 학과가 있는 소규모 전문대학으로, 이번 협정 체결로 향후 서울소재의 한성대에 유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안정적으로 보낼 수 있게 되었다.
 
한성대 김승천(국제교류원 원장)은 “이번 협정을 통해서 하노이폴리텍 대학에 수학하는 베트남 학생들에게 한성대학교의 한국어과정 및  유학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향후 복수학위과정등을 설치하여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성대는 앞으로도 해외 대학‧기업과의 활발한 교류활동으로, 학생들이 미국, 일본 및 동남아 국가에서의 해외 인턴십과 취업, 봉사활동, 학문 교류 등 다양한 국제 활동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