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라인게임즈, 모바일게임 컨설팅 기업 피그(PiG) 지분 36.8% 확보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모바일 게임 전문 컨설팅 기업 피그(PiG, 대표 정후석)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라인게임즈는 피그의 지분 36.8%(보통주 28.8%, 우선주 8%)를 확보했으며, 앞서 지난 2월부터 전략적 투자를 통해 피그 지분 34.4%를 보유한 넥스트플로어와 함께 게임 운영 및 서비스 등에 대한 광범위한 협업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지난 2015년 10월 설립된 피그는 국내 주요 게임사 출신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기획 및 론칭, 운영 등 게임 서비스 전반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인게임즈는 ‘피그’와의 협업을 통해 첫 타이틀인 모바일 액션 RPG ‘헌드레드소울’ 등을 비롯, 향후 출시될 게임에 대한 서비스 전문성을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검증된 역량을 보여준 바 있는 ‘피그’에 투자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상호 강점을 결합해 유저들에게 양질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피그 정후석 대표는 “’라인게임즈’와 사업적 동반자로서 성공적인 협업체제 구축을 기대한다”며 “‘피그’를 성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전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daum.net)



[ 게임뉴스는 베타게임에서 www.betagame.kr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