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그것'을 이기는 7명의 아이들, 대체 누구?

'그것',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그것',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매거진M] 루저 클럽을 소개합니다. 말을 더듬고, 약하다고 무시당하고, 불량배들에게 인종차별을 당하기도 하지만 우린 루저 클럽으로 뭉친 친구들이에요. 혼자라면 무섭고 두려웠을 테지만 우리 일곱 명이 뭉치면 강해져요. 무적의 존재인 그것도 이길 수 있어요. 꼭 우리를, 그리고 마을을 지킬 거예요.

영화 '그것'의
'루저 클럽' 캐릭터 탐구

 
빌 덴보로(제이든 리버허)
'그것' 의 빌 덴보로 (제이든 리버허)

'그것' 의 빌 덴보로 (제이든 리버허)

수줍음이 많고 부끄러움을 많이 타요. 하지만 루저 클럽 친구 중에선 용감한 편이에요. 말을 더듬어서 문제이긴 한데, 가끔 정상적으로 말을 해서 친구들이 놀랄 때도 있어요. 동생이 비 오는 날 종이배를 가지고 놀다가 실종됐어요. 이 모든 게 저의 잘못인 거 같아서 괴로워요. 그런데 이상하게 동생 조지가 숲속 어딘가에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조지를 찾으려고 해요. 너무 보고 싶거든요. 혼자일 땐 외롭고 무섭지만, 루저 클럽 친구들과 함께라면 두려울 게 없어요. 꼭 동생을 찾을 거예요.
 
베벌리 마시(소피아 릴리스)
'그것'의 베벌리 마시 (소피아 릴리스)

'그것'의 베벌리 마시 (소피아 릴리스)

루저 클럽의 유일한 여자예요. 학교에서 저에 대한 소문이 이상하게 나서 여자 친구들 사이에선 왕따에요. 그런데 저에게 좋은 친구들이 무려 여섯 명이나 생겼어요.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다 보면 아버지에 대한 두려움도, 사춘기의 고민도 전부 다 사라지는 거 같아요. 얼마 전에 저에게 나쁜 일이 일어났을 때, 제일 먼저 나를 찾아준 것도 이 친구들이었어요. 얼마나 든든하고 고마웠는지 몰라요. 아, 루저 클럽에 제가 좋아하는 아이가 있어요. 그 친구도 저에게 마음이 있는 거 같은데, 제 느낌이 맞겠죠?
 
벤 한스콤(제레미 레이 테일러)
'그것' 의 벤 한스콤 (제레미 레이 테일러)

'그것' 의 벤 한스콤 (제레미 레이 테일러)

보시다시피 전 작고 뚱뚱해요. 늘 학교 불량배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기 일쑤죠. 그래서 전 도서관에서 시간을 보내는 걸 좋아해요. 여기에선 괴롭힘도 없고, 좋아하는 책도 마음껏 읽을 수 있으니까요. 얼마 전부터 우리 동네의 비밀을 파헤치고 있어요. 과거에 나쁜 일이 있었던 게 틀림없어요. 빨리 친구들에게 알려야겠어요. 예전엔 혼자 끙끙 앓았는데, 이젠 비밀을 나눌 친구들이 생겨서 정말 좋아요. 비밀인데, 루저 클럽엔 제가 짝사랑하는 베벌리도 있거든요.
 
리치 토지어(핀 울프하드)
'그것' 의 리치 토지어 (핀 울프하드)

'그것' 의 리치 토지어 (핀 울프하드)

빌의 가장 친한 친구에요. 어른들은 저보고 수다쟁이 장난꾸러기라고 하고, 친구들도 제가 말만 하면 조용히하라고 하죠. 그래도 전 할 말은 다 해야 직성이 풀려요. 저는 진짜 웃긴 농담을 던지는 걸 좋아하는데, 아무도 저만큼 재미있진 않나 봐요. 두꺼운 안경을 쓰고 있는데, 아마도 어릴 적부터 비디오 게임과 TV보는 걸 좋아해서 그런 거 같아요. 제가 싫어하는 게 뭐냐고요? 전 광대가 진짜 무서워요. 그것이 나타났을 때 진짜 기절하는 줄 알았다니까요. 제 농담을 받아주지 않아도 좋으니, 친구들과 오래도록 함께 하고 싶어요.
 
에디 카스브렉(잭 딜런 그레이저)
'그것' 의 에디 카스브렉 (잭 딜런 그레이저)

'그것' 의 에디 카스브렉 (잭 딜런 그레이저)

제 주머니에 뭐가 있냐고요? 여러 가지 약들과 천식 흡입기, 청결제가 들어있어요. 제가 친구들 중에서 가장 작고 연약해요. 엄마가 그러는데 제가 많이 아프대요. 그래서 몸이 약하다고 했어요. 엄마는 제가 친구들과 노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병균이 옮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엄마 때문인지 저는 세상에서 더러운 게 제일 싫어요. 더러운 하수구 물에 들어가거나 이상한 집에서 모험을 하는 친구들이 이해가 되지 않아요. 그런데 그것과 싸우면서 알게 됐어요. 전 절대로 약하지 않아요. 친구들처럼 용감한 아이에요.
 
스탠리 우리스(와이어트 올레프)
'그것' 의 스탠리 우리스 (와이어트 올레프)

'그것' 의 스탠리 우리스 (와이어트 올레프)

저는 유대교에요. 랍비인 아버지는 저에 대한 믿음이 굉장히 커요. 그게 부담이 됐는지, 며칠 전에 아버지 방에서 이상한 여자 유령을 봤어요. 정말 무서워 죽는 줄 알았어요. 하지만 전 유령의 존재를 믿지 않아요. 그런 건 다 환상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제 친구들이 자꾸 이상한 소리를 해요. 그것이 나타났대요. 제가 유령을 본 것도 다 그것 때문이래요. 힘을 합쳐 그것과 싸워야 한데요. 친구들을 이해할 수 없어요. 학생은 방학 때 놀아야죠.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고 싶어요. 무서운 거 말고요.
 
마이크 한론(초슨 제이콥스)
'그것' 의 마이크 한론 (초슨 제이콥스)

'그것' 의 마이크 한론 (초슨 제이콥스)

할아버지는 늘 저에게 강해져야 한다고 말씀하세요. 하지만 전 아직 많이 나약한 아이에요. 아프리카계 미국인이라 늘 소외당해서 자신감도 없거든요. 어느 날 동네 불량배들에게 심하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었어요. 그때 어디선가 여섯 명의 친구들이 나타나 저를 위해 싸워줬어요. 그때 생각했죠. ‘이런 게 우정이구나, 이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고 싶다’고요. 다행히 친구들은 저를 편견 없이 받아줬어요. 저에게 드디어 친구가 생긴 거죠. 용감한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저도 덩달아 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뭐든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관련기사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