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동국대 전산원, 고교생 바리스타 챔피언십 대회 개최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가 설립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동국대학교 혜화관 F&B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동국대 이사장배 전국 고교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13일 전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2인 1팀 기준 총 30여개 팀이 참가 했으며, 대상1팀, 금상2팀 등 총 16개 팀이 수상을 했다. 대상은 서울컨벤션고등학교 거점학교 3학년 양정훈, 차경수 학생이 차지 했으며 상패 및 부상으로 400만원 상당의 전자동 커피머신기를 받았으며, 동국대 전산원 입학 시 한 학기 전액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상 외에도 금상 2팀은 상패와 부상으로 100만원 상당의 가정용 커피머신기 및 글라인더 수상 학생에게는 동국대 전산원 입학 시 한 학기 반액 장학금을 준다. 또한 은상 4팀은 상패 및 부상으로 핸드드립 세트, 동상 4팀은 상패와 부상, 장려상 4팀은 상패, 아이디어 으뜸상 1팀에게는 상패와 부상을 지급했다. 그 밖에도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했다.
 
이번 대회에는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인 자광 큰스님과 법인사무처 관계자를 비롯 동국대 전산원 박민영원장, ETRO 김국현 대표, 호텔 & 레스토랑 서현웅 이사, 이든커피 컴퍼니 최명조 대표, 엔제이코리아 전주연 대표, 스타바리스타로 유명한 손석호 바리스타, 팬트리11 황은우 대표, 마리스커피 현상무 대표 등 커피바리스타에 유명한 심사위원들이 참석했다.  
 
자광 스님은 대회 축사를 통해 “올해 2년째 맞이하고 있는 동국대학교 이사장배 바리스타대회에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여, 학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본 대회를 통해 바리스타라는 직업이 실력과 전문성을 갖춘 직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450여 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6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인재경영대상, 머니투데이 2016년 상반기 교육부문 히트상품, 2017중앙일보 교육부문 히트브랜드 대상, 2017조선일보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 등을 수상 하기도 하였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학, 정보보호학, 경영학, 광고학, 관광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행정학, 영화학 등 10개 전공 주간학사과정과 직장인 야간대학교를 고민하는 만학도를 위해 컴퓨터공학, 경영학, 관광경영학, 심리학, 행정학 등 5개 전공 주말학사과정을 운영 중이며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