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미리보는 오늘]오전 7시 대북 제재 결의안 표결

유엔 안보리, 한국시간 오전 7시 대북 제재 결의안 표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사진 유엔 홈페이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사진 유엔 홈페이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 6차 핵실험에 대응하는 새 대북제재 결의안을 한국시간으로 오늘 오전 7시에 표결에 부칩니다. 새 대북제재안은 김정은 자산동결을 제외하는 등 초안보다 후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안보리 결의안 초안에는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을 처음으로 제재 명단에 올리는 것을 비롯해 대북 원유 봉쇄 등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안보리 결의안이 채택되려면 표결에서 15개 상임 및 비상임이사국 가운데 9개 나라가 찬성해야 하고, 미국·중국·러시아·프랑스·영국 등 5개 상임이사국 모두가 거부권을 행사하지 말아야 합니다.
 
 
▶더 읽기 파국일까 공조 상승일까…다가오는 안보리 대북 제제안 표결 시나리오
 
아이폰 10주년 신작 공개…‘아이폰 8’ 아니고 ‘아이폰 X’
애플 최고경영자 팀쿡.

애플 최고경영자 팀쿡.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애플이 신형 아이폰을 공개합니다. 12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애플 신사옥 내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공개되는 신작의 명칭은 '아이폰 X'. X는 '엑스'가 아닌 로마자 '10(텐)'을 의미합니다. 기존의 홈버튼과 터치 ID 지문 인식을 없애고 3차원(3D) 얼굴 인식 기능인 '페이스 ID'가 새로 탑재됐습니다. 또 지금까지 나온 아이폰들에 모두 액정화면(LCD)이 달렸던 것과 달리, 아이폰 X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화면이 장착됩니다. 가격은 용량이 가장 낮은 제품이 1000달러, 우리 돈으로는 약 113만원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울러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두 종류의 아이폰 이름은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가 될 예정입니다.
 
▶더 읽기 아이폰 10주년 기념작은 '아이폰 8' 아니고 '아이폰 X'
 
보유세 언급될까…김동연 부총리, 취임 100일 앞둔 기자회견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부터)이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PLK 테크놀로지를 찾아 벤처기업 지원 대책을 논의했다. PLK 테크놀로지 박광일 대표가 주행안전 시스템(adas 추돌위험, 차선이탈 경고음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장진영 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부터)이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PLK 테크놀로지를 찾아 벤처기업 지원 대책을 논의했다. PLK 테크놀로지 박광일 대표가 주행안전 시스템(adas 추돌위험, 차선이탈 경고음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장진영 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오늘 부동산 보유세 인상과 관련한 정부 공식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김 부총리는 오는 16일 취임 100일을 맞아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엽니다. 앞서 지난 4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필요하다면 초(超)과다 부동산 보유자에 대한 보유세 도입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말한 이후 보유세 인상 논란이 일었습니다.
 
 
▶더 읽기 [J report] 보유세 인상 군불 때는 여당 … 정부, 이번에도 따라가나
 
금호타이어, 자구계획안 오늘 오후 늦게 제출… 박삼구 회장의 카드는?
[사진=금호타이어]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오늘 오후 늦게 자구계획안을 정리해 채권단인 산업은행에 발송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지난 5일 채권단은 중국 더블 스타와 금호타이어 매각협상 결렬을 선언하면서 금호타이어에 실효성 있는 자구계획안을 제출하라고 통보했습니다. 채권단은 만약 금호타이어가 자구안을 제출하지 않거나 미흡한 경우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을 비롯한 금호타이어 경영진에 대한 해임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금호타이어가 워크아웃에 돌입한 이후 채권단은 지금까지 7년간 3조9000억원을 지원한 상태입니다. 
 
▶더 읽기 중국 업체와 협상 결렬 … 금호타이어 매각 다시 원점으로
 
강릉 집단 폭행 여고생 구속영장 실질심사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강원 강릉에서 또래를 집단 폭행한 여고생 등 10대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오늘 오후 3시 춘천지법 강릉 지원에서 열립니다. 지난 11일 강릉경찰서는 집단 폭행에 적극적으로 가담한 17세 여고생 등 3명에게 폭력 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 감금과 공동 상해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10대 6명은 지난 7월 강릉 경포 해변에서 17세 여고생을 주먹과 발로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더 읽기 "다친 티 안나게 BB크림 발라줘" 강릉 폭행 10대들도 구속영장 

  
맑게 갠 하늘…한낮 늦더위, 자외선 지수 '나쁨'
12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낮 기온이 20도 후반대까지 올라 일부 지역에서 늦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12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낮 기온이 20도 후반대까지 올라 일부 지역에서 늦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낮 기온이 20도 후반대까지 오를 전망입니다. 일부 지역에서 늦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국 아침 최저 기온 14~22도, 낮 최고기온은 26~30도로 예보됐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대전·울산·부산 28도, 인천 26도, 광주 29도, 대구 30도, 제주 27도 등으로 예상됩니다. 자외선 지수는 전 권역에서 오전에 '한때 나쁨', 오후에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상청은 "아침 사이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라"고 전했습니다.   
 
 
정부, 추석 민생안정 대책 공개
기획재정부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추석 민생안정 대책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추석 성수품 확대 공급 방안 등 물가 안정을 위한 특별 수급대책을 마련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갤러리아 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본격 판매 시작
갤러리아 백화점은 오늘부터 다음달 3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합니다.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시행을 고려해 5만원 미만 중저가 선물세트 품목을 전년 대비 80개 늘려 603개 세트를 선보입니다. 

 
대한항공, 추석 연휴 국내선 임시편 예매 시작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최대 10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맞아 대한항공이 오늘 오후 2시부터 추석 연휴 임시 항공편 예매를 시작합니다. 김포∼제주 32편, 김포∼부산 10편, 부산∼제주 8편, 청주∼제주 4편 등 모두 54편의 임시편이 투입됩니다. 
 
‘오송 화장품·뷰티 엑스포’ 개막
'2017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오늘 청주 KTX 오송역 일원에서 개막해 16일까지 5일간 열립니다. 전시관 등에는 205개사의 266개 부스가 운영되는데요. 국내 화장품 업체들이 대거 참여할 뿐 아니라 뷰티 체험존 등 일반 관람객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