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박성진, 포항공대 '청년창업간담회'에 변희재 초청

박성진 중소벤처지원부 장관 후보자. 강정진 기자

박성진 중소벤처지원부 장관 후보자. 강정진 기자

한국창조과학회 이사, 뉴라이트 사관 등으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가 이번엔 극우 논객으로 알려진 변희재씨를 교수 간담회에 초청한 사실이 알려졌다.
 
CBS는 8일 박 후보자가 3년 전인 2014년 7월 포스코 국제관에서 열린 '청년창업간담회'에 변씨를 초청했다고 포항공대 복수의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당시 간담회는 포항공대의 기술창업교육센터 주최로 열렸다. 매체에 따르면 당시 박 후보자는 변씨를 초청하는 것을 센터 측에 먼저 제안했다.
 
박 후보자의 변씨 초청 제안에 다른 교수들은 편향성에 우려를 나타냈지만, 결국 박 후보자의 추천으로 변씨가 초청돼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찬열 국민의당 의원실이 제공한 당시 포항공대 공문에 따르면 변씨는 '청년창업포럼 대표'로 소개됐다.
 
간담회가 끝나고 학내 중식당에서 진행된 저녁 식사 자리에서는 변씨를 중심으로 한 '정치 얘기'도 나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박 후보자가 변씨에게 보수적 관점에서 '정권교체 가능성' 등을 질문했다는 내용이다.
관련기사
그러나 박 후보자는 국회에 보낸 답변서에는 변씨 초청과 관련해 "간담회는 포항공대 산하의 한 기구에서 추진한 것"이라고 밝혔다.
 
저녁 자리에서 정치적으로 편향된 발언이 나왔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무근이며 모두 허위사실"이라고 설명했다.
 
변씨는 당시 포항공대 간담회에 참석한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박 후보자가 자리에 있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취지의 답변을 했다.
 
오원석 기자 oh.wonseok@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