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갈치조림, 성게미역국··· 제주공항 옆 동문시장서 즐기는 그맛

제주도 관광에서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시장구경이다. 제주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동문시장, 서귀포 올레 시장, 서문시장 등은 제주 현지의 고즈넉한 멋과 맛을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의 제주 여행코스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동문시장은 제주공항과 제주항에 인접해 있어 도민뿐 아니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으로 제주 특산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동문시장은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는 제주 대표 갈치조림을 맛볼 수 있는 ‘제주 장춘식당’이 위치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제주 현지인들에게 동문시장 맛집으로 입소문 난 ‘제주 장춘식당’은 1979년부터 계속된 깊은 맛으로 여러 단골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침식사를 제공하기 때문에 시장이 문을 여는 오전 8시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대표적인 갈치구이와 조림을 비롯해 성게미역국, 고등어구이, 소머리국밥 등 다양한 메뉴와 맛깔스런 밑반찬들이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든든한 한끼식사로 제격이다.
 
삼삼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들도 방문하기 좋고, 소머리 수육이나 순대국밥을 벗삼아 술 한잔하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후기 글을 남기면 친절한 사장님이 음료수 한 병을 꺼내주는 정겨움이 있는 제주도 동문시장 맛집 ‘제주 장춘식당’에서 소박하지만 깊은 맛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