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임대수요·수익률·미래가치 '삼박자'…평택 미군렌탈하우스 엘리시움

고덕산업단지에 삼성전자가 100조원을 투입하고, 진위2산업단지에 LG가 60조원을 투자해 생산라인을 증설하면서 평택은 최첨단 산업의 메카로 신호탄을 쏘았다. 또 SRT 지제역 개통과 함께 전국 35개 미군부대가 몰려드는 여의도 5.5배 규모의 미군기지가 조성되면서 최대치의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평택은 삼성전자, LG전자 등 산업단지만 10곳이 넘었고, 해외 미군기지 세계 최대 규모의 캠프 험프리스에 주한미군 90%가 집결하면서 막대한 배후 수요 창출이 전망되는 등 부동산시장의 뜨거운 감자다.
 
미군기지 이전에 따라 8만여명의 주한미군 유입되면서 약 11만명의 고용창출과 생산유발 18조원, 직간접 경제효과 10조원 등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온다. 글로벌 대기업의 대규모 투자는 지역경기 활성화와 인구증가, 이에 따른 주택시장 활황을 이끌고 있다.
평택에서 볼 수 없던 대단지 단독주택형 미군렌탈하우스 '엘리시움'이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미지는 평택미군기지에서 초인접한 '두리 엘리시움' 독채 동투시도. [사진·더플랜그룹]

평택에서 볼 수 없던 대단지 단독주택형 미군렌탈하우스 '엘리시움'이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미지는 평택미군기지에서 초인접한 '두리 엘리시움' 독채 동투시도. [사진·더플랜그룹]

 
무엇보다 8·2 대책의 쇼크와 북핵리스크 문제에도 불구하고 최근 주한미군을 대상으로 한 미군렌탈하우스 임대사업이 투자수익을 원하는 수요층들에게 블루칩으로 주목되면서 평택시 팽성읍 내 렌탈하우스 신규 분양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업계에서는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과 상가 등으로 향하고 있던 시중 부동자금들이 오피스, 레지던스, 미군렌탈하우스 임대사업 등에 모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미군 렌탈하우스가 틈새 상품으로 주목 받는 이유는 주한미군지위협정(SOFA)에 의해 진행 중인 미군 이전완료계획에 따라 집을 구하려는 미군의 수요는 크게 늘고 있는 반면 미국식 단독주택 형태의 주택공급은 현저히 부족해 안정적인 임대수요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발맞춰 9월 본격 분양에 돌입한 더플랜그룹(대표 이종빈)은 △두리엘리시움(307㎡·93평 단독 65세대, 다세대 4세대) △안정리엘리시움(307㎡·93평 단독 9세대, 280㎡·85평 단독 6세대 △송화리엘리시움(198㎡·60평 단독 15세대) △원정리엘리시움(307㎡·93평 단독 2세대) △석근리엘리시움(280㎡·85평 단독 3세대) 등 5개 현장 104세대 단독주택형 대단지 타운하우스를 선보이고 있다.
 
임대수요·수익률·미래가치 등 ‘삼박자’를 갖춘 엘리시움은 단지조성과 건축설계에서 남다른 가치를 지닌다. 게이트권인데다 세대별 넓은 정원과 테라스가 함께 어우러진 단독주택형 타운하우스다. 미국인이 선호하는 거주스타일이다. 팽성읍 두리에만 전체 69세대의 그랜드 단지에 세대별 독립설계와 안전을 생각한 단지배치, 자연친화적인 조경디자인도 돋보인다. 각 세대는 1개 단독 동에 정원과 주차장, 주거공간 1~3층, 옥상 4층이며 전용면적 307㎡(93평)이다.
 
엘리시움은 특히 미국인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가족 구성원의 프라이버시를 완벽하게 보호해주는 층별 설계와 독립적인 생활 동선이 가능한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높은 층고의 개방감과 탁 트인 조망창으로 인해 자연채광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 파티문화를 고려한 공간과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룸, 사생활과 커뮤니티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휴식 문화공간이 제공된다.  
 
1층은 옥외데크와 연결된 대형거실과 가족의 친밀도를 올리는 대면형 주방, 게스트룸, 전용창고, 주차장, 정원 등으로 구성됐다. 임지에 따라 이동이 잦은 미군 특성에 맞춰 TV·냉장고·식기세척기·세탁기·에어컨 등 일체의 가전도 빌트인시스템으로 갖춰졌다. 2층은 자녀방으로 붙박이장과 발코니,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자녀전용욕실, 외부 발코니로 짜여져 있다. 3층은 부부만을 위한 마스터존으로 로맨틱한 공간이 제공된다. 욕실·드레스룸·파우더룸이 연계돼 있고 발코니가 부부침실과 연결돼 있다. 가족실과 이어진 서재공간도 눈에 띈다. 일상 속 낭만적인 휴식처가 될 4층 옥상은 간단한 텃밭 등 나만의 정원을 꾸밀 수 있고 가족이나 방문객과 바비큐 파티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엘리시움은 주한미군 고급장교와 군무원, 군속 등을 위한 고품격 단독주택형 미군렌탈하우스 대단지”라며 “부대에서 거리가 멀고 중소규모 평형의 기존 미군렌탈하우스와는 달리 미군기지 진출입 게이트인 팽성읍 안정리, 두리, 원정리 등에서 5분 거리 최중심에 입지해 있어 투자가치와 미래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현재 엘리시움타운에 대한 분양상담은 평택시 팽성읍 안정리 171-2번지에 마련된 홍보관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샘플하우스는 9월중 평택시 팽성읍 안정리 75-1번지에서 문을 연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