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MSI급등주]LS, 목표주가 상향 조정에 시장심리도 급등



MSI 레벨 '매우 나쁨'→'매우 좋음'…6계단↑



【서울=뉴시스】김형섭 기자 = LS(006260)의 시장심리지수(Market Sentiment Index·MSI)가 5일 오전 10시 기준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뉴시스와 코스콤이 빅데이터로 공동 분석해 산출한 주식시장 MSI(http://m.newsis.com/stock.html, 모바일 전용)에 따르면 LS의 MSI 레벨은 전 거래일인 지난 4일 '1단계'(매우 나쁨)에서 이날 오전 10시 현재 '7단계'(매우 좋음)로 네 계단 상승했다.



이는 LS에 대해 자산유동화 효과로 목표주가를 올려잡은 증권사 보고서가 나오면서 시장심리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결과로 풀이된다.



이날 IBK투자증권은 LS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9만2000원에서 1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장원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지금 LS그룹의 계열사가 사업부를 매각하고 투자자산을 회수하는 것은 새로운 채움을 위한 것"이라며 "그 채움은 재무구조의 개선과 사업 강화, 수익 안정성"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LS엠트론의 구조조정은 지금 잘 벌고 있는 사업부를 양도하는 것으로 이를 대체할 카드가 필요해 보인다"며 "LS니꼬동제련은 광물자원의 투자지분을 해소함으로써 혹시 추가될지 모를 손상처리와 추가 대여금 부담을 없앴다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주력사업이 안정적이기에 주가도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하지만 자산유동화 이후 성장과 수익에 대한 추가적인 변화가 좀 더 강한 주가 상승세를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밖에 주력 사업의 수주 증가와 하반기 구리 가격의 상승 효과에 따른 실적 개선도 기대했다.



주가도 오름세다. LS는 이날 오전 10시17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전일대비 0.49%(400원) 오른 8만2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MSI는 총 7단계로 나뉜다. 1단계 '매우 나쁨', 2단계 '나쁨', 3단계 '약간 나쁨', 4단계 '보통', 5단계 '약간 좋음', 6단계 '좋음', 7단계 '매우 좋음' 등으로 분류된다.



MSI레벨이 가장 낮은 수준인 1단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7단계 쪽으로 바뀌면 해당 종목에 대해 온라인상에서의 반응이 부정에서 긍정으로 바뀌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다.



한편 8월1일부터 선보이는 빅데이터 MSI 모바일 전용 버전은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뉴시스'앱을 내려받거나 뉴시스 모바일 홈페이지(m.newsis.com)에 접속한 뒤 메인화면의 '빅데이터 MSI'를 클릭해 이용하면 된다.



ephites@newsis.com



※ 빅데이터MSI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한 지표로만 판단하면 뜻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