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 포커스] 인천 도심권 첫선 '더샵' 브랜드, 1순위 당첨자 5~7일 계약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인천시 남구 도화지구에 인천 도심권 최초의 ‘더샵’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선다. 포스코건설이 도화지구 상업용지 8-5블록과 8-7블록에 짓는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다. 지상 최고 49층 11개 동, 전용면적 74·84㎡ 1897가구의 대단지다. 주택형별로 74㎡ 876가구, 84㎡ 1021가구다.
 
인천 도심권 최초의 더샵 브랜드 아파트인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조감도.

인천 도심권 최초의 더샵 브랜드 아파트인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조감도.

도화지구 주거단지 맨 앞자리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도화지구는 인천 원도심 개발사업의 첫 프로젝트에 해당하는 도시개발사업구역이다. 행정·교육·주거 복합도시 건설이 목표이며, 현재 개발 완료 단계다. 이곳에는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등의 공공기관이 들어선 제물포스마트타운이 2014년 문을 열었다. 2019년에는 인천보훈지청 등 6개 공공기관이 입주하는 인천합동정부청사도 이곳에 새 둥지를 틀 예정이다.
 
주거단지 개발도 순조롭다. 지난 1월 서희스타힐스 520가구가 입주를 마친데 이어, 내년 2월에는 e편한세상 2653가구가 입주에 들어간다. 여기에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1897가구)까지 합류하면 도화지구는 5000가구가 넘는 인천 대표 주거 중심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이 가운데 더샵 스카이타워가 들어서는 8-5블록과 8-7블록은 주거단지 맨 앞자리로 도화지구 최고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먼저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도화역을 걸어서 이용이 가능하다. 또 경인고속도로 도화·가좌 IC가 반경 3㎞ 이내에 있어 서울 목동·여의도·시청 방면 이동이 편하다. 제2경인고속도로와 경수산업도로를 이용할 경우 안양·광명·시흥·안산으로 접근이 쉽다. 지난 3월 개통한 제2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도 가깝다. 특히 단지 인근에 인천기계일반 산업단지, 한국수출산업국가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직주근접 아파트로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길이 120m 스트리트몰 입점
 
교육여건도 좋다. 주변에 3개의 대학교(인천대 제물포캠퍼스·청운대 인천캠퍼스·인천재능대)와 13개의 초·중·고교가 위치했다. 여기에 도화지구 안에 국공립어린이집 1필지와 유치원 용지 2필지(분양 완료)가 추가로 계획돼 있어 향후 교육여건은 한층 더 좋아질 전망이다.
 
인천 도심권에서 처음 선뵈는 ‘더샵’ 아파트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지금까지 인천에 공급된 더샵 아파트는 모두 23개 단지로 모두 송도국제도시에 몰려 있다.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는 또 지상 49층의 도화지구 최고층 건물로 지역 랜드마크가 될 가능성이 크다. 단지 내 중앙광장을 따라 120m 길이의 스트리트몰인 앨리웨이가 들어선다.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도화지구는 뛰어난 교통과 행정·교육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주거복합타운으로 도시 완성이 임박한 상태”라며 “인천 도심권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더샵 브랜드인 만큼 평면 특화 설계, 커뮤니티, 조경 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는 지난달 23일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1802가구 모집에 4894건이 접수돼 2.72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계약은 9월 5일부터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36-12번지에 있다.
 
김영태 중앙일보조인스랜드 기자 neodelhi@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