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대입 내비게이션] 체육우수자특별전형 입상실적 있어야

용인대의 2018학년도 수시모집은 학생부와 실기를 위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정원의 약 70%를 뽑는다. [사진 용인대]

용인대의 2018학년도 수시모집은 학생부와 실기를 위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정원의 약 70%를 뽑는다. [사진 용인대]

용인대학교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정원내)으로 951명을 선발한다. 일반학생전형(인문사회·자연계열)은 학교생활기록부 교과성적(보통교과)만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비교과 영역은 반영하지 않는다.
 
용인대는 예체능 특성화 대학이다. 무도·체육·문화예술 분야 외에 보건복지, 환경 및 경영 관련 학과들로 구성되어 있다.
 
백준호 교무처장

백준호 교무처장

교육과정의 선진화 노력으로 학제간 융복합을 장려하는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고 국내·외 인턴십 프로그램도 강화하고 있다. 국제화의 노력으로 자매결연대학과 연계한 해외파견 교환학생 프로그램 및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학과의 경우 ‘7+1 학기’ 제도를 운영한다. 2학년 1학기가 되는 시점에 중국 자매결연대학에서 한 학기 과정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수시모집은 학교생활기록부와 실기를 위주로 선발한다. 백준호 교무처장은 “수험생의 학업과 특기·적성에 대한 잠재력을 발굴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면서 “일반학생 학생부 100% 전형의 경우에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에 등급, 석차백분율 또는 석차가 기재되어 있지 않는 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가 없는 자, 생활기록부 성적 산출이 불가능한 자의 경우 최저등급(9등급)으로 처리된다. 학년별 반영 교과목이 없는 경우에도 해당 교과목을 최저등급으로 반영 처리됨을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정원내 모집으로는 일반학생전형, 군사학과특별전형, 교과성적우수자특별전형, 취업자특별전형, 만학도특별전형, 체육우수자특별전형, 경기실적자특별전형, 특성화고교출신자특별전형이 있으며, 정원외 모집으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특별전형, 농어촌학생특별전형, 특성화고교출신자특별전형, 특성화고등을졸업한재직자특별전형 등이 있다.
 
일반학생 전형의 경우 예체능계열 학과는 학생부(40%)와 실기(60%)를, 인문사회·자연계열 학과는 학생부 100%를 반영한다. 교과성적우수자 특별전형은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므로 반드시 수능에 응시해야 한다.
 
실기를 실시하는 학과에 지원하는 학생은 반드시 모집요강에 제시되어 있는 실기고사 방법 및 준비사항을 숙지해 실기고사에 응시해야 한다. 두 가지 이상의 종목을 실시하는 실기고사의 경우 1종목이라도 미응시 할 경우 불합격 처리된다. 전형에 참석하지 않았을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된다.
 
사범계열 특수체육교육과는 학생부(40%)와 기초체력고사(60%)를 합산·평가한다.
 
군사학과 특별전형은 학생부 성적순으로 1차 합격자를 선발하고 학생부(80%)·면접(10%)·체력검정(10%)으로 2차 평가를 한다. 이후 수능최저학력기준(국어·영어·수학 3개 영역의 등급 합산이 15등급 이내)을 적용해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체육우수자특별전형의 경우에는 반드시 입상실적이 있어야만 지원할 수 있다. 기타 지원 자격에 대해서는 모집요강 지원자 유의사항에 나와 있는 세부사항을 숙지하고 지원해야 한다.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9월 11~15일이다. 일반학생 전형일은 10월 12~15일, 체육우수자 전형일은 11월 4일이다. 일반학생 전형 지원자별 자세한 일정 및 시간대는 9월 27일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체육우수자 특별전형은 10월 31일에 공고한다. 합격자 발표는 일반학생 전형 및 기타특별전형은 10월 24일, 체육우수자 특별전형은 11월 10일에 발표한다. 교과성적우수자 특별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반영해 12월 8일에 발표한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