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대입 네비게이션] 논술 모든 지문, 교과서·EBS교재 활용

중앙대학교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에서 3327명을 선발한다. 입학전형의 안정성과 예측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전형방법을 대부분 유지한다.
 
중앙대는 2075명을 학생부 위주 전형(교과·종합)으로 선발한다. 학생부 100%로 선발하는 학생부 교과전형은 479명을 선발한다. 다빈치형인재, 탐구형인재, 고른기회 등을 포함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은 1596명을 선발한다. 이 중 다빈치형인재는 580명, 탐구형인재는 577명을 뽑는다. 학생부종합은 1단계 서류 100%, 2단계 서류 70%+면접 30%로 선발한다. 지난해까지 면접을 시행하지 않았던 탐구형은 이번부터 면접을 실시한다. 소프트웨어학부 신설에 따라 해당 학부 67명을 SW인재(학생부종합)로 선발한다.
 
백광진 입학처장

백광진 입학처장

논술전형은 논술 60%, 학생부 40%로 선발한다. 인문사회계열은 언어논술 3문항, 경영경제계열은 언어논술 2문항과 수리논술 1문항이 출제된다. 자연계열 논술은 수학 3문항, 과학(물리, 화학, 생물 중 택1) 1문항이 출제된다. 백광진 입학처장은 “수험생이 고교교육과 자기주도학습만으로 논술 전형에 합격할 수 있도록 논술 모든 지문을 교과서 또는 EBS 교재를 활용하여 출제하고 있다”면서 “논술 출제 과정에 현직 고교 교사가 참여하는 등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충분히 대비할 수 있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대는 ‘디지털 입학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톡 친구를 추가(아이디 ‘@중앙대2018수시’)하면 중앙대 수시모집과 관련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중앙대 2018학년도 수시모집 인터넷 원서접수는 오는 9월 11일 오전 10시부터 13일 18시까지 중앙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
중앙대는 ‘디지털 입학처(da.cau.ac.kr)’ 서비스와 카카오톡 친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중앙대]

중앙대는 ‘디지털 입학처(da.cau.ac.kr)’ 서비스와 카카오톡 친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중앙대]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