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경제 브리핑] CJ오쇼핑,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상담 外

CJ오쇼핑,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상담
 
CJ 오쇼핑이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서 ‘글로벌 유통망 소싱페어’에 참여해 중소기업 120여 곳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진출 상담을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태국·베트남·필리핀·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시장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뱅크플러스, 대출 실수요자에게 1대 1 상담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플러스’(http://www.bank-plus.co.kr)는 8·2 부동산 대책 발표 후 혼란을 겪고 있는 주택담보대출 실수요자들에게 1대 1 금융상담을 한다고 28일 밝혔다. LTV, DTI 규제가 강화됐지만, 개별 사안들마다 적용 기준이 달라 실제로 담보대출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뱅크플러스’는 은행부터 저축은행까지 모든 금융사의 대출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한화, 서산에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건설
 
한화에너지는 충남 서산시 대산산업단지에 50㎿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설립하기 위한 특수목적법인(SPC)설립을 이사회에서 승인했다고 28일 밝혔다. 한화는 오는 12월 2550억원을 투입해 발전소 착공에 들어가며 2019년 11월부터 연간 8만여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기를 상업 생산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필리핀 태풍 피해 복구 봉사활동
 
대한항공이 필리핀 비콜 지역에서 20~26일 봉사 활동을 펼쳤다. 대한항공 봉사단은 태풍 대피소를 짓고, 주거시설 보수 및 무료 급식 활동을 펼쳤다.
 
 
광주은행장에 송종욱 부행장 선임
 
송종욱(55·사진) 광주은행 부행장이 28일 열린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차기 광주은행 은행장 후보로 확정됐다. 송 후보자는 다음달 27일 이사회에서 13대 광주은행장으로 공식 선임된다. 광주은행에서 자행 출신 은행장이 나온 것은 창립 49년 만에 처음이다. 송 부행장은 1991년 광주은행에 입행해 서울지점장·리스크관리본부 부행장 등을 거쳤다.
 
 
삼성전자·20세기폭스 등 HDR 연합 구축
 
삼성전자는 20세기폭스, 파나소닉과 손잡고 ‘HDR10플러스’ 연합을 결성한다고 28일 발표했다. HDR(High Dynamic Range)은 화면이 명암비를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이들 회사는 내년 1월 HDR10플러스의 라이센싱 기관을 설립하고 연합 인증 로고 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TV 제조사·할리우드 영화사·콘텐츠 유통사 등을 중심으로 HDR10플러스 생태계를 확산할 계획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