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안산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소속 정보경 선수, 세계펜싱선수권대서 메달 획득

▲ 2017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정보경 선수. 사진=안산시청
안산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소속 선수가 지난달 세계펜싱선수권대회 여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데 이어 또 다시 세계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2016 리우올리픽에서 한국에 첫 메달을 안겨주었던 안산의 작은 거인 정보경 선수가 대만에서 진행 중인 2017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유도 -48kg에서 동메달을 따낸 것이다.



정보경 선수는 23일 2회전에서 폴란드 STANKIEWICZ, J. 선수에게 에깨로메치기 한판승, 3회전에서 ZEGERS, S. 선수에게 조르기 한판승을 따내고, 준결승에서 만난 UMEKITA, M. 선수에게 지도벌칙을 먼저 얻어내는 유리한 경기를 펼치며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으나 끝에 상대선수에게 누르기 한판으로 패하며 아쉽게 결승진출에 실패했다.



그러나 안산의 작은 거인 정보경은 체념하지 않고 다시 일어나 이어진 3~4위전에서 몽골의 GANBAATAR, N. 선수를 업어치기 절반승으로 누르며 동메달을 차지했다.



정보경은 24일 치러지는 단체전에서 금메달에 다시 도전한다.



한편 안산시는 유도부를 포함한 6개 종목의 직장운동경기부를 운영하며 우수선수에 힘쓰고 있으며, 현재 7명의 선수가 국가대표로 선발돼 세계선수권대회 등 세계대회에 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정보경 선수에 이어 25일은 펜싱 사브르 여자 단체전에 윤지수선수가 출전해 메달 획득에 도전하며, 유도 정혜진은 오는 28일부터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개최되는 세계유도선수권대회에 참가해 -70kg체급에서 메달을 노린다.



김범수기자/kimbumsu@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