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커지는 판촉물 기념품 온라인 시장··· 제대로 판촉물 고르려면

불과 몇 해 전만 하더라도 판촉물은 지역상권에 있는 잡화상품 대리점을 통해서, 또는 지인이나 주변 사업파트너, 혹은 대기업의 판촉을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판촉물 시장 또한 인터넷이라는 거대한 흐름을 피하기는 힘든 상황을 맞이하면서, 판촉물 시장은 온라인 마케팅과 뗄 수 없는 관계가 됐다. 오늘날엔 온라인 영업이 판촉물 시장의 핵심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이러한 인터넷 시장 쏠림 현상은 각 지역 상권과 온라인 판촉물 시장의 성장세를 비교해보면 특히 두드러진다.
 
현재 수백 개의 판촉물 사이트가 존재하지만 위너판촉 을 비롯한 메이저 10 개 업체들의 매출 비중이 전체 판촉물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합리적 가격과 품질관리, 고객관리를 통해서 여타 고객흡수 속도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는 위너판촉의 지역상권의 온라인 흡수는 인터넷 시장이 생긴 이래 점점 늘어나고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선 가격거품이 사라지고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으며 양질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돼 이와 같은 변화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시장을 이용하더라도 판촉물의 품질상태에 대해서는 판촉사와 충분히 의견조율을 해야 원하는 판촉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소비자가 알아야 할 점이다. 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판촉물 제작을 직접 확인하지 못하는 온라인 구매의 특성상 자칫 소비자의 니즈와 동떨어진 제품을 받을 위험도 있기 때문이다.  
 
위너판촉은 "온라인 판촉물 구매 시 원하는 제품의 상태, 제작방식 등에 대해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해야만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며, "중간마다 진행 과정을 꼼꼼히 체크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위너판촉은 2012년 12월 회사를 설립한 후 2년만에 1000 개가 넘는 공급사와의 직거래 계약 및 미국, 중국을 비롯한 해외 공급망을 구축을 하였고 3년연속 고객만족대상을 수상을 통해서 최단기간에 판촉물 업계 최상위 업체로서 입지를 구축하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