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가을엔 파주시로 오세요"···포크페스티벌 등 축제 잇따라


【파주=뉴시스】이경환 기자 = 경기 파주시는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파주포크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다양한 가을 축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다음달 9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7회째를 맞는 파주포크페스티벌은 대한민국 최대 포크음악축제로 잘 알려져 있다.

올해 페스티벌은 '응답하라 7090'이라는 주제로 이은미와 변진섭, YB, 해바라기, 사랑과 평화, 이치현과 벗님들, 동물원, 유리상자 등의 뮤지션들이 무대에 오른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pajufolk.com)를 참고하면 된다.

또 9월9~16일까지 파주 시민들이 평생학습의 일환으로 그간 배우고 익힌 것을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파주평생학습박람회'도 열린다. 파주스타디움과 교육문화회관, 시민회관, 문산행복센터, 별난독서캠핑장 등 장소별로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홈페이지(http://lll.paju.co.kr)를 통해 일정 확인 후 온가족이 참여하기 좋다.

같은 달 15~17일에는 대한민국 대표 도서축제인 '파주북소리 축제'가 인문, 문화예술, 책방거리 등 3개의 스테이지를 구성해 200여개의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이밖에 하니랜드 공릉캠핑장에서 '제12회 통일로 미술대회'(9월16일), 메가박스출판도시(파주,고양), 김포아트홀, 연천 수레울아트홀 등에서 DMZ국제다큐영화제(9월21~28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파주 헤이리 판 아트 페스티벌(9월23일~10월1일) 등이 각각 열린다.

또 9월16~17일에는 문산거리축제가 개최되고 9월23일에는 공릉천 일원에서 '제12회 공릉천사랑축제', 와동동 일원에서는 '운정1동 솔가람가을꽃축제'가 각각 열린다. 파평코스모스축제와 금촌거리문화축제도 9월23~24일 주말 내내 개최될 예정이다.

10월에는 파주 대표 축제로 손꼽히는 율곡문화제와 파주개성인삼축제, 파주장단콩축제 등이 이어진다.

시 관계자는 "파주시가 따사로운 햇살에 나들이 가기 좋은 가을을 맞아 나들이객을 매료시킬 다양한 가을 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lkh@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