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롯데멤버스, 음파결제 서비스 엘페이 웨이브 롯데백화점 전점에 서비스



롯데멤버스가 음파결제 서비스인 L.pay(엘페이) 웨이브 결제를 롯데백화점 전점에 오픈한다.

▲ 사진제공 : 롯데멤버스





엘페이 웨이브는 음파결제 방식을 도입한 간편결제 서비스이다. 스마트폰과 결제단말기 간 비가청음파를 통해 결제가 진행되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뜻한다. 롯데멤버스는 음파기술 보유 스타트업 모비두와 MOU를 체결하고 지난 4월 롯데슈퍼 전점에 웨이브 결제를 도입했다. 이후 백화점으로 엘페이 웨이브를 확대, 백화점∙아울렛 등 전국 55개점에 엘페이 웨이브 결제를 도입한다.





롯데슈퍼 내 엘페이 웨이브 결제의 성공적인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롯데백화점에서 엘페이 웨이브를 지원한다. 엘페이 웨이브 결제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스마트폰 운영체제의 구분 없이 쉽고 빠르게 결제가 가능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결제와 L.POINT 적립을 동시에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엘페이 웨이브는 0.5초 이내 빠른 음파 수신이 특징이며, 안정적인 음파 인식을 지원한다.





롯데멤버스는 엘페이 웨이브 롯데백화점 전점 론칭에 이어 하반기에는 세븐일레븐, 하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롯데그룹 제휴사에도 엘페이 웨이브 결제를 도입할 예정이다. 외부 대형 유통망에서도 엘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종과의 외부 제휴를 추진 중이다.







안병도 기자 (catchrod@betanews.net)



[ 경제신문의 새로운 지평. 베타뉴스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