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재명 "허위사실유포 네티즌 손배 소송도 제기할 것"

[사진 성남시]

[사진 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최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네티즌 A씨를 경찰에 형사 고발한 가운데 민사상 손해배상 소송을 추가로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사진 가운데) 시장은 19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성남시정에 대한 허위사실을 상습적으로 유포한 A씨를 형사고발했다"며 "앞서 허위사실 유포로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고도 계속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 민사 손해배상 소송을 추가로 제기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악의를 가진 상습적 허위사실 유포는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중범죄"라며 "세상이 거짓말에 놀아날 만큼 그렇게 어수룩하지 않다는 걸 가르쳐주기 위해서라도 엄중하게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성남시는 전날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상 명예훼손)로 A씨에 대한 고발장을 분당경찰서에 접수했다.
 
시는 고발장에서 "성남시와 성남시장을 비방하는 내용의 인터뷰를 수차례 진행, 해당 인터뷰 내용이 포함된 동영상을 지난 7월 25일부터 6차례에 걸쳐 유튜브 등에 게재하고 자신의 페이스북에도 게재했다"며 "허위사실이 담긴 동영상의 조회수가 26만건에 달해 시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형성 등 공무 수행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