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프로야구] '날려버려~ 보문산으로~' 한화팬 외침대로 홈런 날린 이승엽

송진우에게 축하받는 이승엽  (대전=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삼성 라이온즈 이승엽이 11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은퇴투어 행사에서 송진우 전 한화 투수로부터 한화구단에서 준비한 기념품인 보문산 소나무를 받고 있다. 2017.8.11 mtkh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송진우에게 축하받는 이승엽 (대전=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삼성 라이온즈 이승엽이 11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은퇴투어 행사에서 송진우 전 한화 투수로부터 한화구단에서 준비한 기념품인 보문산 소나무를 받고 있다. 2017.8.11 mtkh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국민타자' 이승엽(41·삼성 라이온즈)의 작별 인사는 화끈했다. '은퇴 투어'가 열린 대전에서 장외 홈런포를 쏘아올리며 자신의 은퇴를 축하해준 한화 팬들에게 화답했다. 
 
이승엽은 11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와의 경기에서 팀이 2-8로 뒤진 9회 초 선두타자로 나서 한화 투수 박상원을 상대로 우측 담장을 넘는 비거리 130m짜리 장외홈런(시즌 19호)을 쏘아올렸다. 3볼-1스트라이크에서 가운데로 몰린 시속 145㎞짜리 직구를 그대로 받아쳤다. 이승엽이 대전구장에서 기록한 29번째 홈런이었다. 
 
이날 '은퇴 투어'의 하이라이트인 선물 증정식에서 한화 구단은 이승엽에게 '보문산 소나무 분재'를 선물했다. 그동안 대전구장에서 28개의 홈런을 친 이승엽의 홈런 비거리를 합하면 야구장에서 보문산을 넘길 수 있다. 타구단 선수로는 이승엽이 유일하다. 한화는 이런 의미를 담아 선물을 정했다. 프로야구 통산 210승을 거둔 송진우(51) 전 한화코치가 선물 전달을 맡았다.  
 
한화 팬들은 자신들의 응원 구호인 '날려버려~ 보문산으로~'를 이승엽을 향해 외쳤다. 이승엽이 8-2로 벌어진 9회 마지막 타석에서 들어서자 한화 팬들도 나서 '이승엽 홈런'을 외쳤다. 그리고 이승엽은 거짓말처럼 보문산을 향해 실제로 홈런을 날렸다. 
 
한화는 삼성을 8-3으로 물리치고 2연승을 달렸다.한화 선발투수 카를로스 비야누에바(34)는 6이닝 동안 5피안타 2실점으로 시즌 4승(6패)째를 거뒀다. 비야누에바는 지난 6월 17일 kt전 승리 이후 55일 만에 승리를 맛봤다. 한화 타자들은 홈런포로 비야누에바를 도왔다. 4-0으로 앞선 2사 1루에서 김태균이 삼성 선발 우규민을 상대로 투런포(시즌 17호)를 쏘아올렸다. 6-1로 벌어진 5회에는 로사리오가 우월 솔로홈런을 터뜨렸다. 
 
비야누에바는 "이승엽과 같은 리그에서 뛴 건 큰 영광"이라며 "이승엽은 겸손하고 친절하다. KBO리그 전체가 존경하는 선수다. 레전드의 진정한 의미를 알려주는 선수"라고 했다. 비야누에바는 지난 6월 24일 대구 삼성전을 앞두고 이승엽의 유니폼을 사 직접 사인을 받기도 했다. 

 
롯데, 시즌 두 번째'무박 2일' 혈투 승리

롯데는 11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NC와의 경기에서 11회 연장 접전 끝에 5-3으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 시간이 12시를 넘겨, 시즌 두 번째 무박 2일 경기가 치러졌다. 롯데는 2-2로 맞선 11회 초 신본기의 중전 안타와 번즈의 볼넷으로 무사 1·2루 기회를 잡았다. 문규현의 우익선상 적시타가 터지며 3-2, 리드를 잡았다. 이어진 1사 2·3루에서는 전준우가 쐐기를 박는 2타점 2루타를 때렸다. NC는 2-5로 뒤진 11회 말 나성범의 적시 2루타로 1점을 만회하는데 그쳤다.  
 
대전=김원 기자 kim.won@joongang.co.kr
 
◇프로야구 전적(11일)
▶삼성 3-8 한화 ▶두산 3-6 넥센 ▶KIA 8-9 kt ▶롯데 5-3 NC ▶SK 2-6 LG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